Skip to content
Home » 신경이 죽은 치아 | [앞니전문치과] 죽어가는 앞니 신경,,, 측방근관? 치근흡수? 신경치료 후 크라운 씌워야 할까? 살릴 수 있을까? 인기 답변 업데이트

신경이 죽은 치아 | [앞니전문치과] 죽어가는 앞니 신경,,, 측방근관? 치근흡수? 신경치료 후 크라운 씌워야 할까? 살릴 수 있을까?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신경이 죽은 치아 – [앞니전문치과] 죽어가는 앞니 신경,,, 측방근관? 치근흡수? 신경치료 후 크라운 씌워야 할까? 살릴 수 있을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ro.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ro.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치과DM from Dr.꼬집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45회 및 좋아요 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신경이 죽은 치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앞니전문치과] 죽어가는 앞니 신경,,, 측방근관? 치근흡수? 신경치료 후 크라운 씌워야 할까? 살릴 수 있을까? – 신경이 죽은 치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앞니 신경이 죽어가고 있다는 판정을 받고 저희 병원을 찾아오신 환자분입니다. 특히 앞니라면 더욱더 걱정이 될텐데요,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치료를 하는게 좋을까요? 앞니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씌우는게 나을까요?
■ 전화문의 : 02-6263-2828
■ 홈페이지 : http://www.myden.kr/
■ 공식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yden0
■ 카카오톡 : @연세마이덴치과
#앞니신경치료 #신경치료후크라운 #치근내흡수

신경이 죽은 치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죽은 치아의 신호와 대처 (신경치료를 해야하는 이유)

신경이 죽어서 변색이 된 치아는 일반적인 치아와는 차이가 있다. 죽어가는 치아는 노란색, 연한갈색, 회색 또는 검은색으로 보일것이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ac-meriming412.tistory.com

Date Published: 2/26/2021

View: 1919

두려워도 거부할 수 없는 마지막 기회, 신경치료 – 하이닥

치아에 금이 가더라도 모든 치아를 신경치료 하는 것은 아니다. … 신경을 제거한 치아는 내부가 텅 빈 죽은 나무 같은 형상으로, 치아가 얼마 남지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hidoc.co.kr

Date Published: 7/4/2022

View: 3950

신경치료 – 나무위키:대문

실상은 근관치료가 임플란트보다 환자의 삶의 질이 크게 우수하다. 임플란트는 근관치료조차 불가능한 경우에 하는 시술이며, 죽은 치아이긴 하지만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19/2021

View: 5005

치아 신경치료란? – 이빨 신경치료 안하면 어떻게 되나요

안타깝게도… 죽어가는 신경 조직(치수)을 다시 살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염증이 주변으로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염증에 감염된 치수를 도려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info.singident.com

Date Published: 12/7/2021

View: 1083

[더오래]신경치료, 이 빼지 않고 오래 사용토록 하는 치료법

병든 치수에 대한 처치가 적절한 시기에 이루어지지 않으면 죽은 치수 조직에서 만들어지는 독성물질이 치아뿌리 끝의 작은 구멍으로 빠져나가 뿌리 주변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joongang.co.kr

Date Published: 4/5/2021

View: 682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신경이 죽은 치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앞니전문치과] 죽어가는 앞니 신경,,, 측방근관? 치근흡수? 신경치료 후 크라운 씌워야 할까? 살릴 수 있을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앞니전문치과] 죽어가는 앞니 신경,,, 측방근관? 치근흡수? 신경치료 후 크라운 씌워야 할까? 살릴 수 있을까?
[앞니전문치과] 죽어가는 앞니 신경,,, 측방근관? 치근흡수? 신경치료 후 크라운 씌워야 할까? 살릴 수 있을까?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신경이 죽은 치아

  • Author: 치과DM from Dr.꼬집
  • Views: 조회수 845회
  • Likes: 좋아요 6개
  • Date Published: 2021. 8. 2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L02r7y9KyUA

죽은 치아의 신호와 대처 (신경치료를 해야하는 이유)

728×90

반응형

치아는 단단한 조직과 부드러운 조직의 조합으로 이루어져있다.

사람들은 치아가 살아있다고 생각하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건강한 치아는 살아있다고 말할수있다.

치아의 안쪽에는 신경이 있다.

부상이나 충치에 의해 안속의 신경이 손상되면 치아에게 공급하는 혈액이 중단될수있다.

그 이후에 치아는 감염이 되고 신경은 죽게된다.

사람사랑치과의원 참고

그래서 오늘은 죽은 치아와 증상, 대처방법에대해 말하겠다.

죽은 치아의 신호

죽은 치아는 더이상 새로운 혈액공급을 받지 못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보이는 증상은 변색이다. 혈액을 공급받지못하면서 치아는 색이 변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잇몸에 통증을 느끼게 된다.

(건강한 치아는 보통 하얀색이지만, 식습관이나 구강 위생에 따라 색이 달라질수있다.

예를 들어 커피나 블루베리, 적포도주 등 어두운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거나 담배를 피운다면, 치아는 노란색이나 갈색또는 검은색으로 보일것이다.)

신경이 죽어서 변색이 된 치아는 일반적인 치아와는 차이가 있다.

죽어가는 치아는 노란색, 연한갈색, 회색 또는 검은색으로 보일것이다.

이것은 마치 치아가 멍이든것처럼 보이고 치아가 계속 썩어 점점 부위가 넓어질것이다.

통증은 또다른 신호다.

어떤 사람들은 아무런 고통도 느껴지지않는다.

가벼운 고통을 느끼긴하지만, 어떤사람들은 극심한 고통에 잠을 자기도 어렵다.

이 고통은 죽어가는 신경때문에 생기는데 감염에 의해서도 발생된다.

이러한 감염의 또다른 신호는

고약한 입냄새, 잇몸주위의 붓기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당장 병원에 내원해 진단을 받는게 중요하다.

신경이 죽는 원인

치아의 외상이나 부상은 신경이 죽는 원인 중 하나다.

예를 들면, 공놀이를 하다가 입에 맞거나 발을 헛디뎌서 치아에 부딪히는 경우다.

이렇게 된다면 며칠안에, 혹은 몇년에 걸쳐 서서히 신경은 죽어갈 가능성이있다.

또하나의 원인은 나쁜 구강위생이다.

더러운 구강위생은 충치를 유발하고, 치료하지않고 놔둔다면 천천히 치아를 파괴할것이다.

충치는 치아의 바깥쪽 단단한면인 법랑질에서 시작된다.

충치를 내버려두면 법랑질을 천천히 먹어 치우고 결국 내부의 말랑한 부분에 도달한다.

말랑한부분이 감염이되면, 신경에 도달하고 피를 잘라내고 죽게된다.

그리고 썩기시작하면 극심한 고통을 느끼기시작한다.

진단

병원에 내원해 엑스레이를 통해 확인할수있다.

또한 통증이나 변색에 의해 병원에 가게 될수도있다.

치아를 다쳤거나 충치의 흔적이 있으면 반드시 진찰이 필요하다. 그리고 빠르게 치료를 시작해야한다.

치료

죽거나 죽어가는 치아를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하는게 중요하다.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면 죽은신경에 세균이 퍼져 치아를 아예 뽑게 될수있다.

뽑지않고 둔다면 뼈와 잇몸에 영향이 갈수있다.

신경관

신경관만 있다면 치아를 온전하게 유지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치료 중 치과의사는 치아에 구멍을 낸 다음 도구를 사용해 신경을 제거하고 감염을 제거한다.

일단 모든 감염된 조직들을 제거하고나면, 신경의 빈공간을 인공 신경을 채우고 막아서 영구적으로 닫아버릴것이다.

그리고 신경치료를 끝낸다면 치아는 약해져있다.

그냥 두는 경우 치아가 부서질수 있으니 크라운을 씌워야한다.

헬스라인 참고

반응형

치아 신경치료란? – 이빨 신경치료 안하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대구 동구 신기 행복을 심는 치과에서 전해드리는 알아두면 도움되는 치아 신경치료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치아 신경치료가 무엇인지, 신경 치료가 필요한 경우와 증상, 그리고 신경치료 안 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치아 신경치료란? – 신경치료 안하면 어떻게 되나요

함께 보면 좋은 글

▶ 치아 신경치료 과정 및 단계별 소요시간

▶ 치아 기둥이란? 치과 신경치료 후 포스트 크라운 치료

▶ 치아 신경치료 후 식사 및 양치 음주 통증 등 주의사항

▶ 치아금니, 지르코니아, PFM 등 재료 종류에 따른 치아 크라운 가격

치아 신경치료란?

치아 신경치료의 정식 명칭은 근관 치료입니다. 이 근관 치료는 간략히 말해 근관 내에 세균과 염증, 오염된 신경 조직을 제거하고 그 빈 공간을 생체친화적인 물질로 충전하는 치료입니다. 좀 더 쉽게 말씀드리면 신경을 살리는 치료가 아니라 역설적이게도 치아를 살리기위해 감염된 치아 신경을 제거하는 치료입니다.

우리 치아는 그냥 딱딱한 돌덩이가 아니라 살아있는 조직입니다. 살아있다는 말은 피가 통한다는 의미입니다. 뼈 속에 골수가 있듯이, 치아 속에도 ‘치수’라고 불리는 혈관과 신경으로 이루어진 조직이 있어 치아에 피와 영양분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치수’는 치아의 뿌리 끝까지 뻗어 있으며 ‘근관’ 또는 ‘신경관’이라고 불리는 미세한 공간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건강한 치아의 구조

그런데 충치가 점차 깊어져 세균이 치아 내부 신경 조직인 ‘치수’까지 침투하면, ‘치수’에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치수염이라고 부릅니다. 치수염이 심해지면 염증으로 인해 치수 괴사가 일어납니다. 괴사란 말 그대로 살아있는 조직이 죽는 걸 말해요.

치아 신경치료란?

안타깝게도… 죽어가는 신경 조직(치수)을 다시 살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염증이 주변으로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염증에 감염된 치수를 도려낼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이빨의 병든 신경조직을 제거하고, 그 부위에 세균이 다시 들어오지 못하게 막는 치료가 바로 치아 신경치료입니다.

치과 신경치료가 필요한 이유

신경치료 안하면 어떻게 되나요? 치과에 오셔서 가장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네, 신경치료 안 하고 방치할 경우 이렇게 됩니다.

01 통증이 점차 심해집니다.

물만 마셔도 참을 수 없는 통증이 발생하고,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지속됩니다. 그리고 누웠을 때 통증이 심해 지기 때문에, 밤에 잠을 이루기도 어렵습니다. 약을 먹어도 견디기 힘든 극심한 치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물론 통증이 끝없이 지속되는 것은 아닙니다.

극심한 치통을 참고 시간을 더 보내면, 신경이 완전히 죽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오히려 통증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통증이 사라지면 괜찮은 게 아니라, 사실문제가 더 심각해집니다.

02 주변 조직으로 염증이 퍼집니다.

치아 신경이 죽으면 이걸로 끝이 아닙니다. 신경이 죽어도, 염증은 멈추지 않고 계속 진행됩니다. 이게 가장 큰 문제예요.

죽은 신경 조직을 제거하지 않고 그냥 두면, 염증이 점점 퍼져 치아 뿌리 끝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염증으로 인해 고름이 차오르고 통증과 함께 잇몸에 볼록한 고름주머니가 생기게 됩니다. 이 통증은 치아에서 오는 통증이 아니라 잇몸에서 오는 통증입니다.

03 치아 발치 혹은 치아 상실

여기서 치과 치료를 받지 않고 계속 참으면 염증이 주변 잇몸뼈를 녹이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잇몸뼈가 손상이 되면 결국 치아를 발치할 수밖에 없습니다. 발치하지 않더라도 잇몸뼈가 다 녹으면 이빨이 저절로 흔들리다 그냥 저절로 빠지게 됩니다. 즉, 치아를 상실하게 됩니다.

물론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염증이 주변 치아와 잇몸뼈로 번지면서 다른 이빨들도 흔들흔들 위태롭게 됩니다.

치아 신경치료는 꼭 필요한 치료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데, 아무리 기술이 좋다 한들 임플란트가 자연 치아보다 좋을 수는 없습니다. 신경을 제거한 치아라도 자연 치아만이 가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 자연 치아를 발치하지 않고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 꼭 필요한 치료가 바로 치아 신경치료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미 염증이 생겨 괴사가 진행 중인 치아 신경 조직은 회복이 어렵습니다. 신경치료가 필요한 치아를 방치하면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는 것이 아니라, 더 큰 질병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신경치료가 필요한 경우와 증상

치아 신경치료가 필요한 대표적인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충치가 심해져 신경조직까지 침투한 경우

치아에 금이간 경우

외상으로 치아가 깨지거나 빠진 경우

잇몸질환으로 인해 신경에 손상이 생긴 경우

이처럼 치수에 염증이 생기거나, 외상 등으로 치수가 외부로 노출되어 통증을 유발하고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을 때 혹은 세균에 이미 감염되었을 때, 치아 신경치료가 필요합니다.

치아 신경치료가 필요한 경우

신경치료가 필요할 때 나타나는 증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아 색이 어둡게 변해 내부가 검게 비춰 보인다.

음식을 씹을 때 혹은 가만히 있을 때에도 치아가 쑤시고 아프다.

찬물뿐만 아니라 더운물을 마실 때에도 치아가 시리다.

치아 뿌리 쪽 잇몸이 부어오르며 고름이 나온다.

자려고 누우면 통증이 있다.

치아 신경치료가 필요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

특히 통증은 점차 심해져 나중에는 참기 힘들 정도 악화됩니다. 그러니 통증이 너무 심해지기 전에 위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면 치과를 방문하여 검사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더오래]신경치료, 이 빼지 않고 오래 사용토록 하는 치료법

[더오래] 전승준의 이(齒)상한 이야기(28)

우리가 공기가 없으면 살아갈 수 없지만 자연스럽게 주위에 있기 때문에 그 존재와 고마움을 느끼지 않듯이 매일 무심코 음식물을 씹어 먹는 것도 너무나 자연스럽게 하는 일상이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식사시간에 이가 시리거나 욱신거리면 슬슬 걱정이 시작될 것이다. ‘어 왜 이러지? 그동안 치과에 오랫동안 안 갔었는데 썩었나? 신경치료를 해야 하면 어떻게 하지?’라고 생각하면서 평소에 아무 불편 없이 잘 씹고 먹을 수 있었던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이었나를 깨닫게 된다.

대부분 치과 하면 떠오르는 ‘신경치료’라는 단어는 마음을 불편하게 한다. 치료 전 받아야 하는 마취주사도 그렇지만 뭔가로 쑤셔대는(?) 치료과정이 생각만 해도 이마를 찌푸리게 하고 몸도 오그라지게 한다. 차라리 이를 그냥 확 뽑아버리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더 선진화된 기술은 안나오는지 주위 지인들로부터 가끔 문의를 받는다.

안타깝게도 현재까지는 임플란트를 포함한 그 어떤 치료방법도 일시적으로 증상 완화에는 도움이 되지만, 장기적으로는 원래의 본인 치아를 완벽하게 대신할 수는 없다. 최대한 본인의 치아를 빼지 않고 유지하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치료법이 신경치료다. 치료과정 중에 힘든 상황이 있더라도 피하지 말고 정확하게 알면 불필요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해 자세히 설명해보려 한다.

신경치료(endodontic treatment, 神經治療)는 인체에서 가장 단단한 조직인 법랑질과 상아질에 둘러싸여 있는 치수(치아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혈관과 통증을 느끼는 신경이 합쳐져 있는 조직으로 흔히 신경이라고 함)가 충치가 심해지거나 외상 등의 충격으로 치아가 깨짐, 치아에 생긴 미세한 금이 커지는 경우나 치주질환이 심해져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을 일으키고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면(때때로 염증이 급성으로 진행되면 통증이 걷잡을 수 없는 상태가 되고 고름이 차서 잇몸이나 얼굴까지 붓기도 함) 이를 제거하고 다른 재료로 밀봉하는 시술이다. 엄밀히 보면 신경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고 병든 신경을 없애 증상과 합병증을 막는 치료법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염증에 의해 생긴 통증을 완화할 수 있고 원래 본인의 자연치아를 계속 쓸 수 있도록 한다.

하지만 통증이 생겼다고 무조건 신경치료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증상이 생긴다는 것은 어떤 이유에서든지 이의 손상된 부분이 제일 바깥쪽의 법랑질을 넘어 상아질까지 도달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일종의 방어적인 현상으로 치아에 문제가 생겼음을 알려주는 것이다. 어떤 자극이 있을 때 통증이 있는지, 자극이 사라지면 통증도 사라지는지, 자극이 사라져도 지속되는 통증인지, 자발적인 통증인지 파악함과 더불어 X선 사진 촬영, 그리고 필요에 따라 온도검사, 전기치수검사, 촉진, 타진 등의 정확한 검사를 통해 치수에 염증이 생긴 것이 확실하다는 진단 내려져야 시작하게 된다. 통증이 있더라도 치수까지 감염이 된 상태가 아니라고 판단되면 신경치료를 하지 않고 마무리될 수도 있으니 증상이 있다고 처음부터 신경치료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간혹 신경치료를 했는데도 증상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계속되는 경우가 있다. 신경치료 시 기구를 이용해 치아 내부에 남은 혈관 신경과 염증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뿌리 끝과 턱뼈 내에 일정한 자극을 주므로 치료가 끝나도 한동안 씹을 때 시큰거리거나 이를 깨물거나 저작 시 조금 다른 느낌이 있을 수 있다. 이는 치료 후 좋아지는 과정이니 너무 당황하거나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다만 수주일 이상 통증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아주 심한 경우는 치과 의료진과 상의를 해야 할 수도 있다.

신경치료를 하고 난 후에 왜 이를 씌워주어야 하는지 의아해하는 경우도 많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신경치료를 하면 이가 약해져서 평소의 일반적인 씹는 힘에도 깨질 수가 있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서다. 신경치료를 하려면 근관에 기구를 넣어 기계적으로 그 안쪽의 치수조직을 제거해야 한다. 이런 치료를 위해 우식으로 손상된 치질은 물론 건전한 치관부 치질까지도 상당히 많이 제거해 잘 깨질 수 있게 된다.

또 다른 이유는 정상적인 치아에서의 치수의 역할이다. 치수에는 신경뿐 아니라 치아에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혈관도 함께 있는데 신경치료 시에 이 혈관도 없어지게 된다. 이에 더 이상 수분이 공급되지 않는다는 것은 점점 건조해지면서 충격에 취약한 상태로 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살아있는 나뭇가지는 부드럽게 휘어질 수 있지만 마른 가지는 쉽게 부러지는 것과 마찬가지다. 신경치료가 성공적으로 된 치아는 부서지지 않고 유지되면서 치아 주변 조직에 문제가 없는 한 씹는 기능은 충분히 할 수 있다. 그래서 신경치료 후에는 약해진 치아가 부서지지 않도록 치아의 머리 부분을 감싸서 보호할 수 있는 처치(크라운)를 하는 것이다.

병든 치수에 대한 처치가 적절한 시기에 이루어지지 않으면 죽은 치수 조직에서 만들어지는 독성물질이 치아뿌리 끝의 작은 구멍으로 빠져나가 뿌리 주변에 염증을 일으켜서 또 다른 통증을 야기할 수도 있다. 또 턱뼈 속에서 화농성 병소(고름주머니)나 낭종성 병소(물혹)로 확대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신경치료는 치아의 뿌리와 주변 조직이 어느 정도 건강한 경우에만 시행할 수 있다. 늦지 않은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 이런 이유로 치료가 어려워진 경우나 해당 치아의 해부학적인 구조가 일반적인 신경치료를 진행하기에 힘든 경우도 신경치료만 전문으로 하는 전문의는 미세현미경을 이용한 신경치료법이나 그 외 외과적 근관치료법도 함께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평소에 정기검진과 더불어 증상이 있을 때 미루지 말고 빨리 검진을 받는 것을 권하고 싶다.

분당예치과병원 원장 [email protected]

키워드에 대한 정보 신경이 죽은 치아

다음은 Bing에서 신경이 죽은 치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삶은 계란 유통 기한 | 삶은달걀 유통기한 짧은 이유 빠른 답변
See also  La Mujer Perfecta Letra | Kurt - La Mujer Perfecta (Lyric Video) 88 개의 자세한 답변

See also  Letter To Franz Gerhard Wegeler In Bonn | Beethoven - Piano Sonatina In F Major, Woo 50 최근 답변 91개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앞니전문치과] 죽어가는 앞니 신경,,, 측방근관? 치근흡수? 신경치료 후 크라운 씌워야 할까? 살릴 수 있을까?

  • 앞니전문치과
  • 앞니신경치료
  • 신경치료후크라운
  • 치근내흡수
  • 연세마이덴치과
[앞니전문치과] #죽어가는 #앞니 #신경,,, #측방근관? #치근흡수? #신경치료 #후 #크라운 #씌워야 #할까? #살릴 #수 #있을까?


YouTube에서 신경이 죽은 치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니전문치과] 죽어가는 앞니 신경,,, 측방근관? 치근흡수? 신경치료 후 크라운 씌워야 할까? 살릴 수 있을까? | 신경이 죽은 치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