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미국 증권 계좌 개설 | 주식 초보 미국 증권사 3종 Robinhood/Fidelity/M1 Finance 소개 11026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미국 증권 계좌 개설 | 주식 초보 미국 증권사 3종 Robinhood/Fidelity/M1 Finance 소개 11026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 증권 계좌 개설 – 주식 초보 미국 증권사 3종 Robinhood/Fidelity/M1 finance 소개“?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ro.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ro.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Invest_Mind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477회 및 좋아요 5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은행계좌나 증권사 계좌를 온라인으로 만드려면 반드시 미국인이나 영주권자, 최소 미국거주자여야 하고 우리나라의 주민번호 격인 SSN(사회보장번호)이나 적어도 ITIN(개인세금번호)이 있어야 합니다.

Table of Contents

미국 증권 계좌 개설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주식 초보 미국 증권사 3종 Robinhood/Fidelity/M1 finance 소개 – 미국 증권 계좌 개설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주식 초보의 주식에 관련된 영상입니다.
장기주식투자를 통하여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소시민이 부자가 되는 지름길입니다.

미국 증권 계좌 개설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증권사 계좌개설 MTS/HTS,투자방법,해외미국증시 개장시간 …

미국 주식 거래 시간은 한국시간 기준 23:30~ 6:00입니다. 한편 서머타임이 적용되는 3월 두 번째 일요일 오전 2시부터 11월 첫 번째 일요일 오전 2시까지는 한 시간 빠른 …

+ 여기에 보기

Source: kr.mitrade.com

Date Published: 3/30/2022

View: 5302

미국증권사 계좌개설을 통해 미국증권거래 가능여부

질의내용. ㅇ 한국인이 미국증권사 계좌개설후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미국증권거래가 가능한지요; ※ 법원은 아래의 해석에 기속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해석내용.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fcsc.kr

Date Published: 7/26/2021

View: 3173

해외주식 시작하기 – 키움증권

미국주식 종목발굴 서비스 ‘미주미’. 시황/이슈 분석부터 종목 추천 및 교육까지. 바로가기. 계좌개설; 입금; 환전; 다운로드; (선택) 실시간시세신청.

+ 여기에 보기

Source: www.kiwoom.com

Date Published: 3/15/2021

View: 5260

미국 증권사 계좌 개설 – TD Ameritrade (SSN, 미국주소없이 …

(금융위원회의 유권해석 요청 결과) 따라서 아래와 같이 해외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여 거래를 하는 행위는 대한민국 법률에 저촉되는 행위이므로, 가급적 …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29/2021

View: 7112

미국 증권 거래를 한국인이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가능한지요?

미국까지 비행기 타고 가서 미국 증권사 방문하여 계좌개설하고 , 연계은행으로 돈 이체하고 hts 인스톨 후 거래하면 되나요? 감사합니다. 나도 궁금해요.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ask.koreadaily.com

Date Published: 5/16/2022

View: 8130

미국주식투자를 위한 증권계좌 개설 방법(비대면 계좌개설)

증권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투자자정보 확인서를 증권사 또는 은행에 제출해야 합니다. 저는 이전에 작성해놓은 확인서가 있어 아래와 같은 화면이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walterz.net

Date Published: 12/22/2021

View: 5111

미국 주식 사는 법 11가지 및 수수료 비교 – 오빠포스트

미국에 상장된 주식을 사려면 증권사 계좌개설 후 개장 시간에 맞춰 환전 또는 원화 주문 방법을 통해 거래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키움증권, 삼성증권,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oppapost.com

Date Published: 6/19/2022

View: 1448

미국에서 한국 주식 투자 하는 방법

비거주자 증권계좌 개설절차. 비 거주 외국인이 한국 증권사에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우선 (1) 외국인 투자등록을 마치고 (2) 미국 시민권자,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sundae.org

Date Published: 8/8/2022

View: 3087

해외주식 거래방법 안내 – 유안타증권

미국/캐나다 국적자는(시민권자, 영주권자, 재외국민 포함) 미국세법상 국내 증권사를 통한 미국주식 … 01. 위탁계좌 개설 02. 해외주식 거래신청 03. 외화입금/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myasset.com

Date Published: 8/21/2021

View: 777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증권 계좌 개설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주식 초보 미국 증권사 3종 Robinhood/Fidelity/M1 finance 소개.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식 초보 미국 증권사 3종 Robinhood/Fidelity/M1 finance 소개
주식 초보 미국 증권사 3종 Robinhood/Fidelity/M1 finance 소개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증권 계좌 개설

  • Author: Invest_Mind
  • Views: 조회수 2,477회
  • Likes: 좋아요 59개
  • Date Published: 2020. 6.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dTqE11xEjPU

미국 증권사 TD 아메리트레이드 계좌개설(비거주자, SSN 없이)

반응형

※경고※

대한민국 국적의 대한민국 거주자는 해외주식 거래시 국내 투자중개업자를 통한 거래만 가능하고 이를 위반할 시 외국환거래법 및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증권거래용이 아닌 은행 대용(미국 송금 및 수취용)으로 만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미국에서는 은행계좌나 증권사 계좌를 온라인으로 만드려면 반드시 미국인이나 영주권자, 최소 미국거주자여야 하고 우리나라의 주민번호 격인 SSN(사회보장번호)이나 적어도 ITIN(개인세금번호)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증권사는 SSN, 심지어 ITIN도 요구하지 않고 거주자가 아니여도 됩니다. 저 같은 사람들도 만들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 증권사는 북아메리카 대표은행 토론토 도미니언(TD)의 TD아메리트레이드(Ameritrade)입니다. 원래는 아메리트레이드라는 증권사가 있었는데, TD에서 이 회사를 인수하여 TD 아메리트레이드가 된 것입니다.

근데 위에 경고에서 적힌 것 처럼 한국인 한국 거주자가 국내에 인가받지 않은 증권사를 통한 증권거래는 불법입니다. 그러면 저는 이 계좌를 왜 만드냐고요? 우리나라 증권사 계좌는 증권거래도 가능하지만, 타 금융기관끼리 송금을 하는데 큰 이상이 없고 체크카드도 만들 수 있듯이, 똑같은 목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미국 증권사 계좌이긴 하지만, 미국 은행으로 부터 송금을 하거나 다른 은행으로 송금을 하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심지어 수표도 발행을 해줘서 타 은행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은행과 마찬가지로 25만 달러까지 보호를 해주고 이율도 지급됩니다. 근데 확인해보니 0.01%라서 거의 없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계좌를 만들기 전에 준비물이 있습니다. 여권 정보면 스캔본, 영문 주민등록초본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초본의 주민번호 뒷자리는 가려도 괜찮습니다.

계좌부터 만들어 봅시다. TD 아메리트레이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s://www.tdameritrade.com

초기 화면에서만 Open New Account를 세 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새 계좌개설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계좌 종류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그냥 Individual로 진행하면 됩니다.

영어 이름을 입력해줍니다. Profix는 남자면 Mr., 기혼여자라면 Mrs., 미혼여자라면 Miss., 혼인여부를 밝히고 싶지 않은 여자라면 Ms.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냥 간단하게 Ms.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은 이메일과 집주소 입력입니다. 대한민국은 Korea S, Republic of로 나와있습니다.

주소 입력을 다 끝내면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만약 미국번호가 아니라면 아래에 I have a non-U.S. phone number를 체크해줍니다.

아래로 스크롤하면 TD 아메리트레이드의 약관 동의 여부가 나옵니다. 동의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다음은 생일을 입력하고 미국 시민권자인지 선택합니다.

그러면 차례로 영주권자인지, 미국 비자를 가지고 있는지 나오고 국적을 물어봅니다. 이때도 대한민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중국적자라면 두번째 국적을 입력해줍니다. 중간에 SSN또는 ITIN에서 있다면 입력을 해주고 없으면 빈칸으로 둡니다. Foreign tax ID에는 여러분의 주민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Employment Status는 고용상태입니다. 여러분의 직업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How do you plan to use this account의 윗 옵션은 일반적인 주식, 거래, 펀드, 옵션, ETF등의 거래이고 아래옵션은 위 옵션에 더하여 FX거래, 선물까지 포함하는 옵션입니다. 저는 그냥 위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다음은 자산정보 입력입니다. 차례로 연봉, 순수입, 유동적인 순수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금의 출처는 어디고 앞으로의 입금에 대한 자금 출처는 어딘지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은 가족에 관한 질문입니다. 가족 중 증권사에 일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Yes, 없다면 No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래 질문은 가족중에 상장회사의 이사이거나 10% 이상의 주주이거나 회사 규칙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인지에 관한 질문입니다. 있다면 Yes. 없다면 No를 눌러줍니다.

이제 입력은 다 했습니다. 신청서를 검토해보고 이상이 있다면 수정해줍니다.

아래로 스크롤해서 이상이 없다면 Continue를 눌러줍니다.

계좌와 관련된 서류들을 전자메일로 보내준다는 내용이고 우편으로 받지 않겠다는 내용의 동의서입니다.

고객 동의서의 동의 여부입니다. 체크를 해주고 Continue를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서류 전송만 하면 과정이 끝납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아메리트레이드 지점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보내거나 팩스로 보내야 했는데, 이제 이런 과정 없이 온라인으로도 제출이 가능합니다.

먼저 여권사본을 업로드해줍니다. 여권이 없다면 정부 신분증으로도 업로드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웬만하면 여권으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여권사본은 JPG, JPEG, PNG, DOC, DOCX, PDF로만 가능합니다.

다음은 주소인증입니다. 위에서 나온대로 영문 주민등록초본을 제출하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주로 층을 표기할 떄 5층이면 5th floor로 표기하는데, 초본에서는 5-cheung으로 표기되어 나옵니다. 근데 크게 상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대로 통과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왠만하면 초본대로 맞춰 입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서류로는 주소가 적혀져있는 영문 또는 스페인어 은행 잔고증명서(한국 은행에서는 발급을 안해줘서 사실상 무효), 가스, 수도, 전기 고지서, 주거 등록서류(아마 주민등록초본이 여기에 해당)를 영어 또는 스페인어로 번역공증을 거쳐야합니다. 카드 명세서, 전화, TV, 위성채널의 고지서는 인정을 안해줍니다.

그래서 그냥 영문 주민등록초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는 미국 비시민권자, 비영주권자, 비거주자용 세금신고서인 IRS W-8BEN입니다. 정보 입력은 컴퓨터에서 해도 되지만, 꼭 출력후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서류가 준비 되지 않았다고 이 창을 닫아버리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하니, 준비된 상태에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서류 제출이 완료되면 기다려 달라고 나오고 2-4 영업일이 걸린다고 나왔습니다. 저는 주말을 껴서 3일만에 완료되었다고 메일이 날라왔습니다.

하지만 계좌개설은 완료되었지만, 비밀번호가 적힌 우편물이 날라올 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아마 주소인증의 2단계라고 할 수 있겠죠. 근데 얼마나 걸리는지 모릅니다. 제가 사실 작년에 계좌개설을 시도했지만, 우편물이 1년이 넘어도 안와서 다시 신청한겁니다. 이번에도 우편물이 안오면 전화해보려고 합니다.

계좌개설은 여기까지이며, 핀번호가 도착하면 그 후의 글은 다음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엔 무사히 메일이 도착하기를 바라며,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다음편

2022.02.21 – [금융/해외은행, 금융서비스] – TD 아메리트레이드 계좌 개설 완료하기

반응형

유권해석 > 법규유권해석 > 회신사례 > 게시물상세보기

질의내용 ㅇ 한국인이 미국증권사 계좌개설후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미국증권거래가 가능한지요 ※ 법원은 아래의 해석에 기속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해석내용 ㅇ 자본시장법 제16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84조제1항에 따라 일반투자자가 해외 증권시장에서 외화증권을 매매하려면 국내에서 투자중개업 인가를 받은 증권회사 등을 통하여 매매거래를 하여야 합니다.따라서, 현행법상 국내에 투자중개업 인가가 없는 미국증권사에 직접 계좌를 개설하여 미국 증권시장에서 증권을 매매하실 수는 없습니다.

관련법규 ㅇ 자본시장법 제166조, 자본시장법 시행령 제184조제1항

키움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는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국내결제일 기준)까지 발생한 양도차익 및 차손이 있을 경우 신고해야하는 세금입니다. 해외주식을 매도하신 후 다음해 5월에 거주지 관할 세무서에 신고 및 납부하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해외주식>해외주식안내>양도소득세 및 권리행사 세금]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와 별도로 중국 상해A주는 현지 과세당국의 정책에 의해서 자본이득세(Capital Gains Tax)가 별도 징수 될 수 있음

미국 증권사 계좌 개설 – TD Ameritrade (SSN, 미국주소없이 개설하기)

– 중요공지

1. 본인도 사실 개설하고나서 알았지만, 한국의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약칭 : 자본시장법)제166조,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약칭 : 자본시장법 시행령) 제184조 제1항에 따라 해외 주식 거래는 ‘국내 영업 인가를 받은 투자중개업자’를 통해서만 거래해야 한다. (금융위원회의 유권해석 요청 결과) 따라서 아래와 같이 해외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여 거래를 하는 행위는 대한민국 법률에 저촉되는 행위이므로, 가급적 최소한 해당 국가의 영주권이라도 보유하고 거래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아래 글을 따라하여 거래하다가 발생하는 손해와 법적 책임에 대해선 본인이 책임을 져야 한다. 특히 거액 송금 후 거래시 개인세무조사의 대상이 될 수도 있다.

2. 미국의 두 메이저 증권사인 TD Ameritrade와 Charles Schwab(찰스 슈왑)의 합병이 2019년에 결정되었고, 2020년 10월 8일 기준 두 회사간 합병절차가 시작된다고 공지되었다. 정확히 끝나는 시점은 알 수 없으나 공지사항에는 대략 1년 6개월에서 3년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Schwab and TD Ameritrade are working together to combine the strengths of our firms and merge as one company to benefit you. We expect this to take between 18 and 36 months.)고 하며, 그 전까지는 예전의 합병전 하나은행, 외환은행처럼 2회사 체제로 운영된다고 한다. 그 이후 TD Ameritrade가 Charles Schwab으로 완전히 합병되고 나면, 더 이상 아래의 방법으로 계좌개설이 불가능해질 수도 있으며, 최악의 경우 아래 방법으로 개설한 한국인들이 보유한 기존 계좌도 닫힐 가능성도 있다.

호기심에 미국에 개설 가능한 해외 은행/증권사를 찾아보다가 미국의 TD Ameritrade(TD아메리트레이드)를 알게 되었다. 캐나다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TD가 Toronto Dominion 은행 말하는 건가 하실 수 있는데 그 TD가 맞다. 정확히는 TD Canada Trust의 미국 법인, TD Bank N.A.의 자회사다.

보통 금융기관은 현지 주소를 물어보고, 그냥은 안 만들어준다. 특히 요즘 AML(돈세탁방지)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다보니 현지 주소는 필수이고, SSN이나 장기 체류 비자또한 거의 필수인데, 여기는 그런거 없이도 개설 가능하다. Charles Schwab도 Charles Schwab International을 통해 개설할 수 있는데, 다만 일정금액(약 $ 25,000?)을 첫 개설시 입금해야 한다. 그리고 한국인은 온라인을 통해 신청이 안 되는 듯 하다. 그외 미국에 주소 없이 계좌를 개설 할 수 있는 다른 유명 증권사로 Interactive Brokers(약칭 IB 또는 IBKR)가 있다. TD Ameritrade는 미국 주소도, SSN도, 그리고 최저 개설 금액도 필요가 없다. 헌데 Charles Schwab과의 통합이 마무리 되면 어찌될지 모른다.

나는 대부분 이 글을 참고 했다. https://katiescarlettneedsmoney.com/td-ameritrade-nra/ 이 글은 필리핀인이 작성한 것이며, 아래 내용도 원본 게시글과 똑같은 방법으로 했다. 굳이 이방법, 글을 따르지 않아도 그냥 신청서에서 하라는 대로만 잘 하면 된다. 참고로 이렇게 만든 외국 계좌로는 체크북와 데빗카드(=체크카드)는 신청할 수 없다.

우선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한다. https://www.tdameritrade.com/

미국주식투자를 위한 증권계좌 개설 방법(비대면 계좌개설)

작년부터 주식투자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의 자금이 주식시장으로 흘러들면서 코스피지수는 역사상 최고점을 찍었고, 미국 나스닥지수와 S&P 500 지수도 마찬가지로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주변에서는 주식투자로 큰 돈을 벌었다고 자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주식투자를 시작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저는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식투자에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투자원칙을 설명하거나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좋은 기업을 소개함으로써 건전한 투자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싶은 마음으로 이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주식투자를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모르는 분들에게는 이 블로그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증권계좌가 없고 어떻게 주식투자를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어떤 기업이 좋은 기업인지, 투자할 때 가져야 하는 원칙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설명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우선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려면 가장 먼저 증권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저는 미국주식투자를 주로 다루기 때문에 이 글에서도 미국에 투자하기 위한 증권계좌를 어떻게 만드는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증권사에서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가?

주식투자를 하려면 증권사에서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증권계좌를 만들면 곧바로 주식투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증권계좌를 만들면 해외주식투자도 가능해지기 때문에 미국주식투자를 위한 별도의 절차는 없습니다.

어느 증권사를 이용할 것인지는 개인이 선택하면 됩니다. 거래수수료나 환율 등 증권사마다 들어가는 비용은 다르지만 그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어떤 증권사를 이용하든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개인이 가장 선호하는 증권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데 미국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도 투자하고자 한다면 신중하게 증권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증권사마다 “온라인으로” 투자할 수 있는 국가는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에 증권사별 온라인(HTS, MTS)으로 투자가능한 국가를 정리해놨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2021년 3월 25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추후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오프라인 거래: 해외주식 데스크 전화를 통해 트레이더에게 직접 거래주문을 해야하는 거래. 증권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오프라인으로는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모든 국가에 투자할 수 있음.

삼성증권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 벨기에 , 네덜란드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영국, 독일, , , 네덜란드 KB증권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키움증권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영국, 독일, 싱가포르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영국, 독일, 싱가포르 NH투자증권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영국, 독일, 오스트레일리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영국, 독일, 오스트레일리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신한금융투자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래에셋대우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캐나다 , 영국, 독일,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 영국, 독일,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한국투자증권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메리츠증권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KB증권과 신한금융투자는 금융 지주회사의 자회사로 같은 계열 은행과 연계되는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은행-증권사 연계통장은 은행과 증권사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통장으로, 은행에서는 입출금통장으로, 증권사에서는 증권계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계좌에 돈을 넣어두면 곧바로 증권사 예수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과 연계되는 증권통장을 이용하면 해당 금융그룹에서 고객점수를 높이는데 유리하고, 미국에 투자하는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환전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은행 연계 증권계좌를 추천드립니다.

해외투자 증권계좌 만드는 방법 (비대면)

증권계좌를 만들기 위해 증권사 영업점이나 은행지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증권계좌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비대면으로 쉽게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롭게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융산업에서도 비대면이 새로운 사회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삼성증권과 KB증권, 국민은행에서 해외투자 증권계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증권사마다 계좌 개설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계좌개설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입니다.

1) 삼성증권 증권계좌 개설하기

삼성증권은 전용 스마트폰앱 “삼성증권 mPOP”에서 증권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절차를 마치면 주식거래를 위한 증권계좌가 만들어지고, 이 증권계좌를 바탕으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연금저축계좌도 만들어집니다. 한 번의 절차로 여러 성격의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합니다.

처음 삼성증권 앱을 실행하면 계좌개설 메뉴가 보일 겁니다. 계좌개설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 절차를 확인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고객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면 신분증 촬영 절차가 진행됩니다. 신분증을 촬영하면 본인인증 절차가 완료됩니다.

다음으로는 증권계좌를 만들 때 필요한 각종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고객확인의무 등록 절차에서는 대한민국 납세 의무 여부를 입력하고, 대포통장 개설위험 유무를 확인합니다. 한국에 거주하고 있다면 대한민국 태생으로 대한민국에만 납세 의무가 있다고 체크하면 됩니다.

거래목적으로는 적극적재산증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주식투자는 가장 적극적인 재산증식 방법으로, 증권계좌 개설목적은 적극적재산증식일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자금의 원천과 직업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금융거래목적 확인 절차에서는 주식투자용계좌를 선택하고, 대포통장 개설위험 유무를 확인하고 ‘아니오’에 체크합니다.

증권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투자자정보 확인서를 증권사 또는 은행에 제출해야 합니다. 저는 이전에 작성해놓은 확인서가 있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만 처음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투자성향을 확인하는 양식이 나타날 겁니다. 솔직하게 답을 하면 자신의 투자성향이 산출됩니다. 저는 초고위험투자형이네요.

이제 마지막 단계로 타 금융기관 본인계좌를 통해 실명을 확인해야 합니다.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계좌를 입력하고 1원 입금 받기 버튼을 누르면 입력된 계좌로 1원이 입금됩니다. 입금자명에 나와있는 삼성증권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실명인증이 완료되고 계좌개설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삼성증권 앱에서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완료했습니다. 하나의 증권계좌와 여기에 연결된 CMA통장, ISA계좌, 연금저축계좌가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삼성증권에서 주식투자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SA계좌와 연금저축계좌를 이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노후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투자를 위해서는 먼저 달러화 환전을 해야 합니다. 외화 환전은 “메뉴 – 해외주식 – 잔고/환전 – 환전”에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증권계좌에 원화를 입금한 후 환전 메뉴에서 각종 국가의 외화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투자를 하려면 달러화로 환전해야 합니다. 영업시간 외에도 환전은 가능하지만 추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 KB증권 증권계좌 개설하기 (해외투자용)

KB증권에서 해외투자용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증권은 KB금융그룹의 자회사로 국민은행과 연계되는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은행-증권사 연계통장은 은행에서 개설해야 합니다. 국민은행 스마트폰앱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 잠깐! 이 글에서 소개하는 KB글로벌외화투자통장은 해외주식투자만 할 수 있는 증권계좌와 연계됩니다. 따라서 국내주식에도 함께 투자하고 싶다면 KB증권 스마트폰앱에서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을 해야 합니다.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은 삼성증권과 동일하니 위 절차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고객만 KB글로벌외화투자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국민은행 스마트폰앱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예화예금 비대면 신규개설을 위해 “전체메뉴 – 외환/환율 – 외화예금 – 외화예금신규”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에서는 여러 종류의 외화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가입하려는 외화통장은 KB글로벌외화투자통장입니다. 이 통장은 국민은행에서는 외화 입출금 통장으로, KB증권에서는 해외주식 투자용 증권계좌로 사용됩니다. 국민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자동으로 KB증권 해외투자전용 증권계좌가 만들어집니다.

신한은행에도 신한금융투자와 연계되는 외화투자통장이 있으니 신한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신한은행을 이용해도 됩니다.

휴대폰이나 바이오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면 계좌개설을 위한 절차가 시작됩니다. 고객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상품가입 관련 약관에 동의합니다. 거래목적으로는 저축 및 투자를 선택합니다. 해외투자가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자녀의 계좌를 대신 만들어주는 경우에는 은행에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비대면으로는 본인 명의의 계좌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 절차가 마무리되면 KB증권에 고객으로 등록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합니다. KB증권 스마트폰앱에 로그인하면 증권계좌가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에서 환전한 후 외화통장에 입금해두면 자동으로 KB증권 외화예수금으로 인식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방법은 매우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KB글로벌외화투자통장을 이용해 미국주식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에서 달러화로 환전하는 방법도 설명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스마트폰앱을 실행한 후 “전체메뉴 – 외환/환율 – 외화예금 – 외화예금입금 – 외화입출금통장 입금” 메뉴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국민은행 원화 계좌에서 외화투자통장으로 환전 입금할 수 있습니다.

외화투자통장에 외화가 환전 입금되면 KB증권 스마트폰앱에서도 외화예수금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 우대고객이라면 환율 수수료를 우대받을 수 있어 미국주식투자에서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이제 미국주식투자를 위한 첫 단계를 모두 마쳤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미국기업에 투자해보기 바랍니다. 주식투자는 경험을 통해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 블로그에 있는 여러 글들을 통해 좋은 기업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보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하겠습니다.

주식투자에 도움되는 글

미국 주식 사는 법 11가지 및 수수료 비교

미국 주식 사는 법 11가지 및 수수료 비교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주식 사는 법 3가지 및 수수료 비교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구글, 애플, 테슬라, 코카콜라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은 대부분 미국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계적 기업들에 쉽게 투자하는 방법이 바로 주식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의 침체로 미국 주식시장에 눈길을 돌리는 분들이 많아졌지만,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는 분들이 상당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미국에 상장된 주식 사는 방법을 자세하게 살펴보고, 수수료를 비교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미국 주식 사는 법

미국 주식 계좌 개설 미국 주식 계좌개설 시작하기 거래 상품 선택하기 신분증 촬영하기 본인 확인하기 미국 주식 계좌개설 완료하기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앱 실행하기 계좌 탭 선택하기 환전 신청하기 원화 주문 신청하기 미국 주식 구매하기

미국 주식 사는 법 11가지

미국에 상장된 주식을 사려면 증권사 계좌개설 후 개장 시간에 맞춰 환전 또는 원화 주문 방법을 통해 거래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키움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다양한 증권사가 있습니다.

계좌개설 이벤트를 통한 거래 수수료, 거래금 지급 등의 조건을 확인한 후 증권사를 선택하여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미국 주식 사는 법 키움을 기준으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2가지 방법 (이벤트/시간/수수료) 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1. 미국 주식 계좌 개설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을 설치해주세요.

2. 계좌개설 시작하기

앱 실행 후 첫 화면에서 계좌개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10종목 정리 및 주식 전망 – 보러가기

3. 거래 상품 선택

미국 주식 거래를 위해 종합 버튼을 클릭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세요.

미래에셋대우증권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9가지 방법 – 보러가기

4. 신분증 촬영

카메라로 신분증을 촬영하면 신분증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종목 및 주식 전망 3가지 – 보러가기

5. 본인 확인

계좌 또는 영상통화로 본인 확인을 진행해주세요.

계좌 선택 시 입력한 계좌번호로 1원이 입금되고, 입금자명에 적힌 숫자를 인증번호로 입력하면 됩니다.

영상통화는 거래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정리 10가지 및 주식 전망 – 보러가기

6. 계좌개설 완료

계좌개설 승인 후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추천 순위 TOP 4 국내 해외 리스트 – 보러가기

7.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앱 실행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해주세요.

다운로드 후, 실행하고 로그인해주세요.

8. 계좌 탭 선택

하단의 가장 오른쪽에 있는 계좌 탭을 선택해주세요.

전기차 관련주 대장주 9가지 총정리 및 주식 전망 – 보러가기

9. 환전 신청

환전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환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적용환율을 확인하고 환전금액을 입력한 후 환전 실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10가지 총정리 및 주식 전망 – 보러가기

10. 원화 주문 신청

만약 환전 신청이 아닌 원화로 바로 주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원화 주문 버튼을 클릭하면 원화 주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화 거래 유의사항 및 설명서를 확인해주세요.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및 선물거래소 순위 TOP 5 – 보러가기

11. 미국 주식 주문

앱 화면 하단의 주문 탭을 선택하여 종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종목 검색 후 금액과 수량을 입력하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유명한 종목을 알고 싶다면 미국 주식 추천 종목 TOP 6 및 양도소득세 세금 신고 글을 참고해주세요.

미국 주식 개장 시간 및 휴장일 확인

정규마켓: 국내 기준 오후 11시 30분~ 다음날 오전 6시(미국 현지 기준 오전 9시 30분~오후 4시) 프리마켓: 국내 기준 오후 6시~ 오후 11시 30분(미국 현지 기준 오전 4시~오전 9시 30분) 애프터마켓: 국내 기준 오전 6시~오전 10시(미국 현지 기준 오후 4시~오후 9시)

단, 미국은 3월 2주 차 일요일부터 11월 1주 차 일요일까지 서머타임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서머타임은 평소보다 1시간 앞당겨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으로, 서머타임 적용 시 거래시간이 우리나라 기준으로 1시간씩 앞당겨집니다.

2021년 미국 주식 휴장 일은 1월 1일(신년), 1월 18일(마틴 루서 킹 주니어 데이), 2월 15일(대통령의 날), 4월 2일(굿 프라이데이), 5월 31일(메모리얼 데이), 7월 5일(미국 독립기념일 대체 휴일), 9월 6일(노동절), 10월 11일(콜럼버스 데이), 11월 11일(재향군인의 날), 11월 25일(추수감사절), 12월 24일(크리스마스 대체 휴일), 12월 31일(신년 대체 휴일) 총 12일입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 5가지와 마진거래소 사이트 순위 – 보러가기

미국 주식 수수료 비교 10가지

키움증권 미국 주식 수수료: 0.25%(HTS, MTS), 0.5%(오프라인) 삼성증권 미국 주식 수수료: 0.25%(HTS, MTS), 0.5%(오프라인) 한국투자증권 미국 주식 수수료: 0.2%(HTS, MTS), 0.45%(오프라인) NH투자증권 미국 주식 수수료: 0.25%(HTS, MTS), 0.5%(오프라인) KB증권 미국 주식 수수료: 0.25%(HTS, MTS), 0.5%(오프라인) 미래에셋증권 미국 주식 수수료: 0.25%(HTS, MTS), 0.5%(오프라인) 신한금융투자 미국 주식 수수료: 0.25%(HTS, MTS), 0.5%(오프라인) 대신증권 미국 주식 수수료: 0.25%(HTS, MTS) 한화투자증권 미국 주식 수수료: 0.25%(HTS, MTS), 0.5%(오프라인) 유안타증권 미국 주식 수수료: 0.3%(HTS, MTS), 0.5%(오프라인)

총 10개 증권사의 주식 수수료를 비교했으며, 대부분 비슷한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은 한국투자증권이며, 가장 비싼 곳은 유안타증권입니다.

미국에서 한국 주식 투자 하는 방법

Author

순대

Sundae has made every attempt to ensure the accuracy and reliability of the information provided on this website. However, the information is provided “as is” without warranty of any kind. Sundae does not accept any responsibility or liability for the accuracy, content, completeness, legality, or reliability of the information contained on this website.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해외주식 거래방법 안내

유안타증권 거래가능 해외주식

미국자세히보기

중국자세히보기

베트남자세히보기

대만자세히보기

미국/캐나다 국적자는(시민권자, 영주권자, 재외국민 포함) 미국세법상 국내 증권사를 통한 미국주식 거래 불가

베트남 국적자는 현지 규정상 국내 증권사를 통한 베트남주식 거래 불가

거래절차

위탁계좌 개설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주식매매 계좌인 위탁계좌가 필요합니다. 위탁계좌가 있는 경우 : 해당 계좌에서 해외주식 거래신청 후 거래 가능(추가 개설 불필요) 위탁계좌가 없는 경우 : 신규 계좌개설

Tip. 스마트폰만 있으면 지점 방문 없이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유안타증권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해외주식 거래신청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트레이딩서비스 > 해외주식 > 해외주식거래신청 바로가기

티레이더(HTS) : 해외주식 > 거래/시세신청 > [8804] 해외주식거래신청

티레이더M(MTS) : 해외주식 > 해외주식거래신청

외화입금/환전

외화입금

유안타증권 외화가상계좌 신청 -> 타금융기관에서 해당 가상계좌로 외화입금 -> 당사 입금 완료

타 금융기관에 보유중인 외화를 입금하기 위해서는 외화가상계좌를 신청해야 합니다.

외화가상계좌 신청 홈페이지 : 뱅킹/계좌대출 > 이체 > 뱅킹관리 > 외화가상계좌관리 티레이더 : 온라인(뱅킹/업무) > 입출금(고) > [8019] 외화가상계좌관리 티레이더M : 뱅킹/업무/신용대출 > 뱅킹관리 > 외화가상계좌관리

가상계좌 신청 및 외화이체입금 가능시간 : 09:00 ~ 16:30 (비영업일 서비스 불가)

입금 가능 통화 : USD, CNY, HKD, EUR, JPY, GBP

타사 외화계좌에서 송금하여 입금 시 본인명의 거주자 계정에서 출금된 외화만 입금하여야 합니다.

외화환전

홈페이지 : 트레이딩 > 후/선강퉁 > 주문/계좌 > 외화환전

티레이더(HTS) : 해외주식 > 외화환전

티레이더M(MTS) : 해외주식 > 외화환전 ※ 온라인 환전 가능 통화 : USD, CNY, HKD, TWD, VND

실시간 시세 신청(선택)

해외주식 시세는 지연시세가 기본 제공됩니다.

실시간 시세 정보를 원하시는 경우 각 시장별로 별도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유료)

실시간 시세 신청

티레이더(HTS) : 해외주식 > 거래/시세신청 > [8805] 실시간 시세 신청

티레이더M(MTS) : 해외주식 > 시세 신청

매매 시작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 증권 계좌 개설

다음은 Bing에서 미국 증권 계좌 개설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오 마켓 달라스 | 달라스 한인 마트 “오! 마켓” 다녀왔어요! : 고공행진 미국 물가에 한국 장보기가 무서워요! 22288 좋은 평가 이 답변
See also  일본 아줌마 보지 | 일본 아줌마한테 꼬추 보여준 썰 127 개의 자세한 답변

See also  사무엘 하 7장 | 사무엘하 7장 267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주식 초보 미국 증권사 3종 Robinhood/Fidelity/M1 finance 소개

  • 동기부여
  • 성공
  • 투자
  • 명상
  • 명언
  • 위인
  • 스타
  • 위대한
  • 지름길
  • 워렌
  • 버핏
  • 장기
  • 주식
  • 소시민
  • 배당
  • 기업
  • 철학
  • 시작
  • 주식초보
  • 방법
  • 정보
  • 멘탈
  • 상승
  • 효과
  • 재투자
  • 복리
  • 추천
  • 재무제표
  • 이자
  • 적금
  • 코로나
  • 금리
  • 은행
  • 벌기
  • 가치
  • 워렌버핏
  • 증권사
  • M1
  • fidelity
  • robinhood
  • 소개
  • FINANCE
  • 거래

주식 #초보 #미국 #증권사 #3종 #Robinhood/Fidelity/M1 #finance #소개


YouTube에서 미국 증권 계좌 개설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 초보 미국 증권사 3종 Robinhood/Fidelity/M1 finance 소개 | 미국 증권 계좌 개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