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컬럼비아 대학교 Gs | [컬럼비아 대학교] 특별전형으로 지원해서 합격하세요 (Feat Gs 프로그램) 188 개의 베스트 답변

컬럼비아 대학교 Gs | [컬럼비아 대학교] 특별전형으로 지원해서 합격하세요 (Feat Gs 프로그램) 188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컬럼비아 대학교 gs – [컬럼비아 대학교] 특별전형으로 지원해서 합격하세요 (feat GS 프로그램)“?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ro.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ro.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제임스 유학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207회 및 좋아요 3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교 gs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컬럼비아 대학교] 특별전형으로 지원해서 합격하세요 (feat GS 프로그램) – 컬럼비아 대학교 gs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컬럼비아대학교 #컬럼비아 #미국명문대
컬럼비아 대학교 특별전형에 대해서 모두 공개합니다.
압구정 유학원 18년 경력의 제임스 원장님이
그동안 컬럼비아 대학교 GS 관련 합격 학생의 사례를 바탕으로
영상을 준비하였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카카오채널 : 제임스유학] or [휴대폰 : 010-6411-7209]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컬럼비아 대학교 gs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컬럼비아대학교 일반학부[School of General Studies] 종결이다 …

컬럼비아 공식적인 자료보면 GS 평균 GPA가 CC SEAS랑 똑같이 수업듣고 경쟁하는데 가장 높아요. 입결이 컬럼비아 CC에 비하면 쉽습니다. SAT 2300+에 고교 내신도 좋고 EC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gohackers.com

Date Published: 2/14/2021

View: 2871

cc에서 컬럼비아대학교 – 해외유학공사 Q&A

안녕하세요? __Columbia University는 대학원 중심의 대학으로 학부에는 Columbia College와 Columbia Engineering 이 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교의 GS는 고등학교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uhakkorea.com

Date Published: 10/20/2021

View: 474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컬럼비아 대학교 gs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컬럼비아 대학교] 특별전형으로 지원해서 합격하세요 (feat GS 프로그램).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교] 특별전형으로 지원해서 합격하세요 (feat GS 프로그램)
[컬럼비아 대학교] 특별전형으로 지원해서 합격하세요 (feat GS 프로그램)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컬럼비아 대학교 gs

  • Author: 제임스 유학
  • Views: 조회수 2,207회
  • Likes: 좋아요 36개
  • Date Published: 2021. 8. 14.
  • Video Url hyperlink: https://www.youtube.com/watch?v=-ZmwGGWmKB0
  • (*188*)

    컬럼비아대학교 일반학부[School of General Studies] 종결이다.

    컬럼비아 GS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GS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을 잘 모르고 비난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기에서는 별다른 이유없이 좋지 않게 평가를 많이 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군대에 갔다와 미국에서 커뮤니티 컬리지에 재학하다 지원만 하면 GS에 합격이 가능하여 학벌세탁의 방편으로 이용하는 것으로 오해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즉 GS를 컬럼비아 컬리지에 비해 거저 들어가는 대학이라고 폄하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만 이는 객관적 팩트를 전혀 모르고 있어서 그런 것입니다. 컬럼비아 대학교 홈페이지만 꼼꼼하게 살펴보면 확인될 내용들을 아무런 근거없이 왜곡된 내용이 온라인 상에서 돌아다니기도 합니다.

    GS는 일반대학과는 약간 다른 개념이지만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일부 학생이 입학한 예가 있다고 해서 그냥 합격이 가능하거나 누구나 다닐수 있는 과정이 아닙니다. GS에는 3개 부류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의학대학원 준비반입니다. 이는 이미 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들 중에서 의대를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의대입학에 필요한 과목을 수료하게 하고 철저하게 관리를 해줍니다. 그래서 약 70-80percent의 학생들이 GS를 졸업하고 의대에 진학하여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물론 입학생들은 대부분 하버드, 예일 등 아이비리그와 최일류 대학을 졸업한 최고 스펙의 학생들이 대다수 입니다. 학부에서 의대와 관련없는 과목을 수강했던 학생들이어서 다시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지요.

    둘째는 컬럼비아 대학과 시앙스포 대학의 복수학위제입니다. GS는 non-traditional 과정이어서 고등학교를 정상적으로 졸업하는 학생은 입학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이 과정은 고등학교를 정상적으로 졸업하고 입학이 가능합니다. 1년에 약 30명 정도 선발하는데 대부분 아이비리그 정도 합격 수준의 학생들이고 국제관계와 어학에 상당한 소질이 있는 학생들이 지원을 합니다. 제가 아는 학생도 이 과정에 합격하여 현재 프랑스에서 공부중인데 SAT 2290, IBT 120, GPA 3.9 및 다른 성적(SAT2, AP)도 좋고 EC도 굉장히 독특하고 뛰어난 학생입니다. 어려서부터 외국에서 오랫동안 거주하여 3개 언어의 구사가 자유롭습니다. 존스홉킨스, 코넬(CAS), NYU(스턴), 버클리, UCLA, UVA, 스왓모어, 웨슬리 등에 합격하고도, 학부과정에서 프랑스에서 2년 공부하고 컬럼비아에서 2년 공부하는 것이 좋아 이곳을 선택하였습니다. 이 과정은 양 대학에서 졸업장을 받는데 나중에 시앙스포에서 대학원을 다니고자 하면 무시험으로 합격을 보장합니다.

    셋째는 고교를 졸업하고 군대를 갔다든지 몸이 아파 휴학을 했다든지 하여 공백기간등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입니다.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다가 군대를 다녀와 미국에서 커뮤니티 컬리지로 편입하여 학점관리를 완벽하게 하면 입학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학벌세탁이 쉬운 과정이라고 오해하는데 여기에서도 영어 성적은 물론 대학 당시의 성적도 고려하니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수석 등 최상위 학생이 아니면 입학이 불가능합니다. CC와 및 위에 언급한 학생들과 함께 같은 수업을 같은 교수에게 듣는데 기본이 안되면 따라갈 수가 없을 겁니다. 그리고 대내외적으로 유명한 인사(스포츠, 영화배우, 가수 등)도 이 과정으로 입학이 가능합니다. 박정현도 중, 고교에서 거의 수석으로 졸업하고 가정형편으로 동부에 있는 대학을 포기하고 UCLA에 다니다가 한국에서 가수생활을 하다 학교를 졸업하지 못하게 되자 GS로 편입하여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학업성적도 최상위이고 한국에서 유명한 가수를 입학시키지 않을 이유가 없었겠지요.

    간단하게 설명하였는데 GS도 취업하거나 대학원 진학하는데 본인이 학점관리 철저하게 하고 노력하면 CC와 별차이 없습니다. 한국에서 스카이가 아닌 대학을 다니다가 군대에 갔다 와서 미국에서 커뮤니티 컬리지 다니다 GS에 편입하고 졸업해서 세계 굴지의 컨설팅 회사를 다니는 사람도 있고 이를 인간 승리라고 한국에서 방송에서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자기 하기 나름입니다. 그리고 지에스를 포함하여 컬럼비아 대학교에 한국 국적으로 학부를 다니는 한국학생들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일단 CC나 GS에서 공부하면 좋은 환경에서 최고의 수준으로 공부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자료도 많지만 이 정도로 그칩니다. 중요한 것은 어디에서든지 본인이 열심히 해야 미래의 성공이 보장된다는 것입니다.

    컬럼비아 대학교 GS는 특수한 사정이 있어 고등학교 졸업후 바로 대학에 진학하지 못한 비정규적인 학생들을 위한 학부과정입니다. 그래서 여기에 가시는 분들은 대부분 여러가지 사정이 있어 고등학교 졸업후 바로 대학을 진학하지 못하고 직장을 다니거나 개인사업을 하거나 했던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일례로 얼마전 신문에 컬럼비아대학 교내청소원분이 시간을 쪼개 컬럼비아 GS를 졸업하셨다고 보도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나름 중요한 설립이유가 있고 정규적인 학부과정과는 차별화되어 특수한 학생들이 학부교육을 이수하게 해주는 좋은 과정인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정규적인 과정을 거친 한국이나 중국학생들이 특수한 사정때문이 아니라 다른 정규학생들과 경쟁을 피해서 학벌업그레이드를 위해 편법으로 이 제도를 악용하여 컬럼비아대학에 입학하기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즉 GS가 얼마나 좋냐 아니냐의 문제가 아니라 당초 GS 설립목적을 악용하고 마치 정규적인 입시과정을 거쳐 컬럼비아대학에 진학한 효과를 얻어보려하기 때문에 문제인 것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자기 힘으로 고학하면서 GS에 진학했다면 그것은 오히려 장려되어야 합니다.

    컬럼비아 컬리지(혹은 seas)에 붙는 사람들은 정말 날고 기는 학생들입니다. Harvard, Yale, Princeton등에 아깝게 떨어지고 오는게 바로 컬럼비아란 말이지요. 미국 고등학교 전교권,다양한과외활동,완벽한sat점수를 받아야만 들어갈수 있는게 컬럼비아대인데,, 혹은 한국 외고,민사고에서조차 한해 몇명 붙지 못하는 데가 Columbia 인데 ,,,, GS님들 ! 님들이 이정도 수준이라고 생각합니까?

    -> 일단 미국 고등학교 전교권, 다양한 과외활동, 완벽한 SAT점수를 받아야만 들어갈 수 있는게 컬럼비아대라는 말 자체가 잘못되었지요. 아이비리그의 입시는 그렇게 쉽게 말할 수 있는게 아니에요. (그리고 사실 당신의 ‘이해할 수 없는 기준’에 따르면 SEAS 또한 컬럼비아로 치면 안될텐데요. SEAS의 ‘입결’ 모르세요?) (아, 그리고 GS 학생이 SEAS와 dual-degree 하는게 전혀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건 아시는지?)

    GS 사람들과 외고, 민사고 출신과의 비교가 나오며 ‘이 정도 수준’이라는 표현이 나오네요. 당신이 말하는 ‘수준’ 이란 제가 앞서 짚었듯 입학한 고등학교, 또는 최초로 입학한 학부 맞지요? 바꾸어 말하면 긴 인생 중 중학교 1, 2, 3학년 때 공부한 결과가 어떠했느냐, 또는 고등학교 1, 2, 3학년때 공부한 결과가 어떠했느냐 맞지요? 아, 그렇다면 소수의 GS 학생들을 제외하고는 CC ‘수준’이 아니라고 할 수 지요. (제외한 ‘소수’의 GS 학생 중에는 유펜 와튼, 연고대 등을 다니다 온 사람들도 있고, 미국의 Thomas Jefferson High School for Science and Technology를 졸업한 사람도 있습니다. 다들 나름의 이유와 사연이 있는 사람들이지요.)

    그런데 공상과학 소설가로 유명한 Isaac Asimov 나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Simon Kuznets, Microsoft Internet Explorer의 아이디어를 Conceptualize한 Thomas Reardon 같은 사람들이 GS 동문이라는 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컬럼비아가 GS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이 컬럼비아의 교육을 받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런 사례도 있지요. 프린스턴 학생이었는데 창업한다고 학교를 나갔어요. 수년 후 그 사람은 성공했고 어떤 이유에 의해 다시 학교로 돌아오고 싶었으나 프린스턴은 학교를 자퇴하고 나간지 몇 년 된 학생을 다시 받아주는 제도가 없었습니다. 이 때 프린스턴대 학장과 GS의 학장이 서로 연락을 했대요. 그리고 그 학생은 GS로 왔고 프린스턴 학장은 프린스턴에서 이 학생을 다시 받아주지 못하는 것을 안타까워했지요. GS에는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이 있답니다. 당신같은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 대학교를 운영한다면 위의 사람들은 절대로 당신네 학교 동문이 될 수 없겠지요.

    컬럼비아 대학교 Columbia University 신입학 가이드

    1. 컬럼비아 대학교 소개

    1-1. 학교 특징

    미국 뉴욕시 맨해튼에 있는 아이비리그 소속 세계 최상위권 명문대 중 하나입니다. 아이비리그 대학들 중에서 제일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전통적이면서도 진보적인 분위기가 공존하는 학풍으로 유명합니다.

    입결이 굉장히 높은 대학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1학년(Freshman)으로 입학하는 경우 합격률이 5~6% 밖에 안됩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다양한 이유로 1년 이상 학업에 공백기간을 가진 학생들이 지원하는 School of General Studies (GS)의 경우 합격률은 20% 정도로 높습니다.

    종종 합격률을 보고 GS 재학생을 무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GS에 지원하는 학생 수가 많지 않아서 그렇지 절대 수준이 낮은게 아닙니다! 특히 GS에서만 제공하는 Postbac Premed Program은 미국 내에서 의대 합격률이 높은 편으로 유명하고, 오히려 다양한 나이대와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우수한 지원자들이 더 몰리기 때문에 실제로는 입학하기 쉽지 않아요.

    여담으로 동양인 최초로 졸업식에서 미국 국가를 부른 것으로 유명한 가수 박정현님이 컬럼비아 GS를 졸업한 엄친딸입니다. 그 밖에도 정관재계 유명인사 중에도 한국인 동문이 굉장히 많은 대학입니다.

    1-2. 각종 순위자료

    #21 in Best Undergraduate Engineering Programs (tie) #16 in Biomedical (tie) #19 in Civil (tie) #17 in Computer (tie) #18 in Electrical / Electronic / Communications (tie) #14 in Industrial / Manufacturing (tie) #20 in Materials (tie) #21 in Mechanical (tie)

    #13 in Computer Science (tie) #16 in Artificial Intelligence (tie) #16 in Computer Systems (tie) #12 in Cybersecurity #8 in Data Analytics / Science #18 in Programming Languages #9 in Theory

    2. 학교 상세 정보

    학교 형태 사립대학교(아이비리그) 홈페이지 http://www.columbia.edu/ 설립 연도 1754년 총 학생 수 24,408명(학부생 6,245명) 연간 수업료와 기타비용 $63,530 숙식비 $15,450 학교 랭킹 미국대학랭킹 3위 (U.S. News & World Report 2021)

    세계대학랭킹 19위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2022) 합격률 5%

    3. 캠퍼스와 단과대학 리스트

    컬럼비아 대학교 메인 캠퍼스는 세계 경제와 문화의 중심인 뉴욕 맨해튼에 있습니다. 캠퍼스 바로 앞에 뉴욕 지하철이 다니고, 대중교통으로 통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은 굳이 기숙사에서 살지 않습니다.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단과대학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Graduate School of Architecture, Planning, & Preservation

    Graduate School of Arts and Sciences

    School of the Arts

    Barnard College

    Columbia Business School

    Columbia College (CC)

    Columbia Journalism School

    Columbia Law School

    College of Dental Medicine

    Fu Foundation School of Engineering and Applied Science (SEAS)

    School of General Studies (GS)

    School of International and Public Affairs

    Jewish Theological Seminary

    School of Nursing

    Vagelos College of Physicians and Surgeons

    School of Professional Studies

    Mailman School of Public Health

    School of Social Work

    Teachers College

    Union Theological Seminary

    4. 컬럼비아 대학교 학부 어드미션 특징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신입생으로 입학하려는 경우 희망하는 전공에 따라 Columbia College (CC) 또는 Columbia Engineering (SEAS)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등학교 졸업 후 1년 이상의 학업 공백이 있는 모든 지원자는 School of General Studies (GS)에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 병역 의무 기간은 제외함)

    ▲ 2020-21년도 합격자 프로필

    5. 컬럼비아 대학교 CC/SEAS 신입학 가이드

    5-1. 입학 시기와 데드라인

    컬럼비아 대학교 CC/SEAS는 매년 가을학기(Fall)에만 입학할 수 있습니다. 전형은 Early Decision과 Regular Decision의 두 가지로 구분되며, Early Decision은 합격되면 반드시 컬럼비아 대학교로 진학해야 하는 전형입니다.

    전형 원서 마감일 지원 결과 발표 Early Decision Nov 15 Mid-December Regular Decision Jan 1 Late March

    5-2. 입학 지원 체크리스트

    온라인 지원서는 Common Application 또는 Coalition Application 통해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지원 절차에서 필요한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Common Application / Coalition Application

    전형료 $85

    SAT/ACT 점수

    공인영어점수(TOEFL iBT, IELTS Academic, Duolingo English Test)

    고교 성적표(9-12학년)

    카운슬러 추천서 1부(필수)

    아카데믹 추천서 2부(필수)

    직장 또는 지인 추천서 1부(선택사항)

    커먼앱 공통 에세이

    컬럼비아 대학교 Writing Supplement

    5-3. 현재까지 학교 성적

    신입학은 고졸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며, 어떤 국가의 커리큘럼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했는지는 중요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능하다면 미국 고교 기준으로 AP, Honors 같이 난이도가 더 높은 고교 커리큘럼에 도전하는 것을 높게 평가합니다. IB, A-level 같은 국제적인 학력도 동일한 맥락에서 해석이 가능합니다.

    5-4. 표준화 시험(Standardized Test)

    SAT/ACT 점수는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에세이 섹션은 요구하지 않습니다.

    SAT Subject Test는 필수는 아니지만 제출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2021년 가을학기 입시에서 SAT/ACT 점수 제출은 선택사항입니다. 2022년 가을학기 입시에서도 이 정책은 계속 유지됩니다.

    5-5. 영어 요구 조건

    영어가 모국어인 학생, 영어로 수업하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을 제외하면 아래 리스트 중 최소 하나의 영어 요구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SAT Evidence Based Reading and Writing: 700점 이상

    ACT English or Reading: 29점 이상

    TOEFL iBT: 100점 이상

    IELTS Academic: 7.0 이상

    Duolingo Englsih Test: 120점 이상

    5-6. 동문회 인터뷰(Alumni Interview)

    지원 절차를 마친 후 컬럼비아 대학교 동문회 자원봉사자에게 인터뷰 요청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자원봉사자 수는 한정적이므로 모든 지원자에게 인터뷰 요청이 오는건 아닙니다. 인터뷰에 참여하지 않아도 입학 심사에서 불이익은 없습니다.

    6. 컬럼비아 대학교 GS 신입학 가이드

    6-1. 입학 시기와 데드라인

    School of General Studies (GS)는 매년 가을학기(Fall)와 봄학기(Spring)에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지원 결과는 원서 마감일로부터 6~8주 이후에 수시로 발표됩니다. 미국 학생비자(F-1)가 필요한 유학생의 경우 Early Action 전형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전형 가을학기 원서 마감일 봄학기 원서 마감일 Priority Early Action Jan 15 Sep 1 Early Action Mar 1 Oct 1 Regular Decision May 15 Nov 1

    6-2. 입학 지원 체크리스트

    School of General Studies (GS)의 경우 커먼앱 대신 학교 자체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전형료(Application price)는 2021-22년도 기준 $80 입니다. 지원 절차에서 필요한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 어플리케이션

    전형료 $80

    SAT/ACT 점수(선택사항)

    공인영어점수(TOEFL iBT, IELTS Academic, Duolingo English Test)

    고교 성적표(9-12학년)

    아카데믹 또는 직장 추천서 2부(필수)

    에세이 1부

    6-3. 현재까지 학교 성적

    School of General Studies (GS)는 고졸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는데, 심지어 검정고시나 GED도 고졸 학력으로 인정합니다.

    6-4. 표준화 시험(Standardized Test)

    미국 커리큘럼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모국어가 영어인 학생은 반드시 SAT/ACT 또는 온라인 입학 시험(Online GS Admissions Exam) 점수를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입학 시험과 관련된 정보는 College Board 웹사이트에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6-5. 영어 요구 조건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학생들은 아래 리스트 중 하나를 충족해야 합니다.

    SAT Evidence Based Reading and Writing: 700점 이상

    ACT English or Reading: 29점 이상

    TOEFL iBT: 100점 이상

    IELTS Academic: 7.0 이상

    Duolingo Englsih Test: 120점 이상

    공인영어점수를 대신해 컬럼비아 대학교 부설 어학원에서 American Language Program 레벨 8 이상을 수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레벨 10에 도달하기 전까지 부설 어학원에서 계속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7. 학자금 보조(Financial Aid)와 장학금(Scholarship)

    컬럼비아 대학교에 입학하는 모든 신입생들은 가족의 소득에 따라 4년 동안 필요한 금액의 100percent를 학자금 보조로 받을 수 있습니다. 유학생도 학자금 보조 신청이 가능하며 원서와 함께 CSS Profile 및 소득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단, 유학생한테는 need-aware 정책이 적용되므로 학자금 보조가 필요한 학생은 입학 심사에서 불리할 수 있습니다.

    내일학교 1기 졸업생 민진하 컬럼비아 대학교 합격!

    지금까지 수많은 합격 소식을 전해드렸지만,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조금 특별합니다.

    내일학교 1기 졸업생이자 ‘하늘새싹자람터’ 시절부터 ‘전인학교’, ‘내일학교’로 이어지는 내일교육의 최전선에서 말 그대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온 하늘마음 민진하가 아이비리그의 명문 ‘컬럼비아 대학교’의 College of General Studies, 줄여서 GS라고 부르는 과정에 합격을 했답니다!

    ▲ 컬럼비아 대학의 상징인 Low Memorial Library와 Alma Mater 상

    컬럼비아의 GS 과정은 ‘nontraditional college students’, 즉 ‘비전형적 학생’을 위한 매우 특별한 코스로, 일반적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곧바로 대학에 입학하는 것이 아니라 남다른 삶의 경험을 가진 학생들만이 지원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GS에는 세계적 수준의 예술가,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 월가의 투자전문가, 창업자, 제대한 군인, 베스트셀러 작가 등 사회적으로 나름의 저명한 커리어를 쌓은 사람들이 합격하기로 유명한데요, 요구하는 학업적 성취도도 매우 높아, 입학생의 평균 GPA가 3.9에 달한답니다. 뿐만아니라 학사과정에서도 학생들에 매우 수준높은 성취를 요구하기 때문에, 컬럼비아 GS 과정의 졸업생들은 70percent가 일반 석사과정이나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의학전문대학원(메디컬 스쿨), 경영학석사(MBA)에 진학한다고 합니다. 아이비리그, 스탠퍼드, UC 버클리의 대학원에서 이들에게 입학허가를 내주는 것은 물론, 골드만 삭스, 모건 스탠리, 메릴린치 등 월가의 내로라하는 기업에서 헤드헌터를 보내기로 유명할 정도입니다.

    컬럼비아에서 보내온 합격 축하 메일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School of General Studies 에 합격한 것을 축하합니다. 학생관리처의 지도 교수는 당신이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지원할 것입니다. 또란 우리는 컬럼비아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당신을 곧 만나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학생관리처는 컬럼비아의 학생 개개인에게 세계적 수준의 학문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의 일환으로 모든 GS 학생들은 컬럼비아에서의 첫학기에 무학점, 무료로 제공되는 GEST F0005 University Studies 강좌를 수강하게 됩니다. 이 강좌는 신입생들에게 확장된 오리엔테이션을 제공하면서 여러분이 이전에 다녔던 직장 혹은 여타의 학교에서 아이비 리그 대학의 엄격한 교육적 환경으로의 원활한 적응을 도와주게 될 것입니다. 학장 Peter J. Awn과 입학사정위원회를 대신하여, 컬럼비아 대학교의 School of General Studies(GS) 의 2015년 가을학기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컬럼비아 대학의 교직원들은 비전형(nontraditional)적 과정을 통해 고등교육의 기회를 원하는 재능있는 지원자들에게 전통적인 자유교양 교육(liberal arts schooling)을 제공해야 한다는 사실을 65년 이상의 역사 속에서 인식하여 왔습니다. 우리의 이 편지가 당신의 교육적 도전과 성취의 여정 속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되기를 바랍니다. GS는 비전형적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설립된, 미국 최고 수준의 자유교양대학입니다. GS의 학생으로서 전체 컬럼비아의 학부생 8,000명 중 당신은 1,800명의 학생으로 이루어진 GS 커뮤니티에 참여하게 됩니다. 아이비 리그 대학중 컬럼비아는 전형적인 방식으로 교육받은 학생들과 비전형적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져 교육을 받는 유일한 장소입니다. 이것이 컬럼비아의 학부 교육을 차별화시켜주는 중요한 요소이며, 그것은 GS의 존재로 인해 가능한 것입니다. GS에서 당신은 세계적 수준의 연구대학의 장점과 소수 정예의 자유교양대학이 가진 장점을 두루 취할 수 있습니다. 학장부터 지도교수까지, GS의 교직원들은 당신의 학문적 성공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비전형적 학생들이 전형적 학생들과는 다른 도움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는 당신의 성공을 돕기 위해 학문적인 영역 뿐만 아니라 다른 영역에서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Academic Planning Session을 시작하면서 당신은 엄격한 학사일정을 시작하게 될 것이며, 이 과정을 통해 당신은 학사 학위 취득 및 성공적인 대학원 진학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전 세계적인 동문회 네트워크의 구성원이 될 것입니다. 컬럼비아 대학교의 교직원을 대신하여 다시한번 당신의 합격을 축하드리며 컬럼비아 대학에서 학업을 시작하는 당신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내일칼리지 학생들은 어학원 >> 커뮤니티 칼리지 >> 4년제 대학 편입의 코스를 밟으면서 주로 UC 계열의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에 편입 지원을 했는데요. 이는 SAT(미국의 수능에 해당하는 학업능력 평가시험)를 보지 않아도 커뮤니티 칼리지의 성적과 기타 활동 내역, 에세이를 통해 심사를 하기 때문이었지요. 하지만 아이비리그 대학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립대학들은 SAT 점수를 요구했고, ‘입시를 위한 공부’보다는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자연스럽게 학업 성취를 쌓으며 진학하길 원했던 내일학생들은 사립대학에는 거의 지원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컬럼비아의 GS과정은 nontraditional college students(비전형적 학생)를 대상으로 하고 있기에 SAT 점수를 요구하지 않았고, 또 스스로의 삶이 ‘nontraditional’ 하다고 느꼈던 하늘마음은 컬럼비아에 지원을 하였는데 합격이 된 것이지요!

    입시를 위해 자신의 삶을 포기하고 문제풀이에 특화된 뇌를 만드는 비정상적인 입시 위주의 교육을 받지 않고도, 내일학교에서 진행했던 말 그대로의 ‘비전형적’ 교육과정을 거친 내일학생이 세계 유수의 대학들에 잇달아 합격했다는 것은 그 자체로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만약 하늘마음이 혼자서 입시준비를 하고 SAT를 보아 합격했다면 그것은 한 개인의 성취에 불과할 것입니다. 그러나 하늘마음은 내일학교, 그리고 내일칼리지로 이어지는 내일교육의 기치를 꾸준히 이어가면서 스스로를 온전히 드러낸 전형에서 합격했지요. 그렇기에 이것은 한 개인의 성취라기보다는 내일교육이 추구했던 가치를 증명해주는 하나의 사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내일칼리지 학생들이 합격 통보를 받은 대학들의 일람. 이중 실리콘밸리 한복판에 자리잡은 IT 명문 San Jose State University에 붙은 ‘큰강’님은 딱 한 대학만 소신지원했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컬럼비아 대학교 gs

    다음은 Bing에서 컬럼비아 대학교 gs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컬럼비아 대학교] 특별전형으로 지원해서 합격하세요 (feat GS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