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아우디 벤츠 Bmw 비교 | 벤츠 라인업부터 Bmw, 아우디까지_재미보다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께! 딱딱하지만 완벽합니다 (댓글에 벤츠라인업 개정판있습니다) [열카] 답을 믿으세요

아우디 벤츠 Bmw 비교 | 벤츠 라인업부터 Bmw, 아우디까지_재미보다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께! 딱딱하지만 완벽합니다 (댓글에 벤츠라인업 개정판있습니다) [열카]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아우디 벤츠 bmw 비교 – 벤츠 라인업부터 BMW, 아우디까지_재미보다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께! 딱딱하지만 완벽합니다 (댓글에 벤츠라인업 개정판있습니다) [열카]“?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ro.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ro.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열카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96,558회 및 좋아요 1,34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아우디 벤츠 bmw 비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벤츠 라인업부터 BMW, 아우디까지_재미보다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께! 딱딱하지만 완벽합니다 (댓글에 벤츠라인업 개정판있습니다) [열카] – 아우디 벤츠 bmw 비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벤츠클래스정리 #독일3사비교 #BMW시리즈정리 #아우디라인업
독일3사의 모든 라인업, 모델명의 규칙을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비교적 헷갈리기 쉬운 벤츠만 따로 훨씬 더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봤습니다
벤츠가 궁금하다면 여기로!!
https://youtu.be/4Ak3F-grsxE

아우디 벤츠 bmw 비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메이커 3사 비교 / 벤츠 Benz BMW 아우디 …

그중에서도 독일의 벤츠, BMW, 아우디의 브랜드 이미지와 주력모델을 비교해봅니다. 독일 자동차 3사 브랜드 이미지 독일의 대표 프리미엄 자동차 …

+ 여기에 보기

Source: post.naver.com

Date Published: 12/24/2021

View: 6802

“벤츠라면 모든 게 용서”라더니 `혼쭐`났다…1위 빼앗은 BMW …

벤츠 잡았다 뜨거운 독일 프리미엄 3총사 혈투 차량용 반도체 대란에 … BMW와 아우디가 모처럼 벤츠를 잡았다 [사진 출처 = 벤츠, 아우디, BMW].

+ 여기에 표시

Source: www.mk.co.kr

Date Published: 11/25/2022

View: 1028

벤츠 vs BMW vs 아우디 vs 볼보 – 자동차 – Blind

볼보 xc90 빼곤 마데인차이나라 스웨덴의 매력 안느껴짐. 아우디는 잔고장 많고 특유의 소음과 센터페시아 낮아서 불편.(내ㅜ앉은키가 큰게 함정일수도).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teamblind.com

Date Published: 12/13/2021

View: 2444

“이제 진절머리 납니다” 한국에서 벤비아 타고 다니는 아저씨 …

길거리에선 벤츠나 BMW를 매우 흔하게 볼 수 있으며, 2030층의 수입차 구매 비율이 해 … 할인 역시 BMW나 아우디랑 비교해보면 거의 없는 수준이다.

+ 여기에 표시

Source: autopostkorea.com

Date Published: 7/28/2022

View: 3982

독일인들은 벤츠, 아우디, BMW를 어떻게 볼까?

아우디, BMW, 벤츠, 포르쉐, 폴크스바겐 등이 국산차가 되는 독일 사람들 … 에도 나머지 두 경쟁 메이커와 비교가 안될 정도로 점수 차이가 크네요.

+ 여기에 보기

Source: humandrama.tistory.com

Date Published: 9/3/2022

View: 6366

2021 아우디 A6, BMW 5 Series, 벤츠 E Class 전격 비교 과연 …

경쟁 차종에 대해서는 비교 설명을 하기 전에 우선 아우디 A6 가솔린, 디젤 모델이 연간 주행거리를 2만km로 설정했을 때 어느 정도 연비 차이가 발생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fordpss.tistory.com

Date Published: 12/30/2021

View: 2555

‘벤츠 E vs BMW 5 vs 아우디 A6’ 끝없는 선택의 고민 – 지피코리아

약간의 차이지만 최대출력의 경우 더뉴 A6 45 TFSI 콰트로와 530i xDrive가 252마력으로 동일하고, 벤츠 E300 4매틱은 7마력 낮다. 실감할는 수준은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gpkorea.com

Date Published: 1/6/2021

View: 3444

벤츠 라인업부터 Bmw, 아우디까지_재미보다 정보를 원하시는 …

2021 아우디 A6, BMW 5 Series, 벤츠 E Class 전격 비교 과연 … 경쟁 …

+ 여기를 클릭

Source: chewathai27.com

Date Published: 11/2/2021

View: 4350

아우디 vs BMW vs 벤츠 – 자동차 – 에펨코리아

벤츠 GLS = BMW X7 = 아우디 Q8. 쿠페형 suv. BMW X6 > 벤츠 GLE 쿠페 > 아우디 Q5 스포트백. *아우디는 애초에 동급 비교대상이 없음.

+ 여기에 표시

Source: www.fmkorea.com

Date Published: 3/10/2022

View: 73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아우디 벤츠 bmw 비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벤츠 라인업부터 BMW, 아우디까지_재미보다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께! 딱딱하지만 완벽합니다 (댓글에 벤츠라인업 개정판있습니다) [열카].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벤츠 라인업부터 BMW, 아우디까지_재미보다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께! 딱딱하지만 완벽합니다 (댓글에 벤츠라인업 개정판있습니다) [열카]
벤츠 라인업부터 BMW, 아우디까지_재미보다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께! 딱딱하지만 완벽합니다 (댓글에 벤츠라인업 개정판있습니다) [열카]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아우디 벤츠 bmw 비교

  • Author: 열카
  • Views: 조회수 96,558회
  • Likes: 좋아요 1,341개
  • Date Published: 2020. 11. 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y9jkdJ6owFg

“벤츠라면 모든 게 용서”라더니 ‘혼쭐’났다…1위 빼앗은 BMW 아우디 “복수는 나의 것” [왜몰랐을카]

BMW와 아우디가 모처럼 벤츠를 잡았다 [사진 출처 = 벤츠, 아우디, BMW]

사진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아우디 A6,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사진 출처 = 아우디, 벤츠, BMW]

BMW “1년간 잊고 지냈다. 1위 맛을”

BMW 5시리즈 [사진 출처 = BMW]

“누가 넘버3래”…아우디 A6 ‘넘버1’

아우디 A6 [사진 출처 = 아우디]

벤츠 E클래스 [사진 출처 = 벤츠]

“삼각별 벤츠라면 모든 게 용서된다”국내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존재감을 설명할 때 자주 나오는 표현이다. 그만큼 삼각별 엠블럼 위세는 대단하다.벤츠는 사달라고 애걸하지 않는다. “벤츠입니다. 설명 끝”이라는 말이 나올 수준이다. 내비게이션이 불편해도, 열선·통풍시트 같은 편의사양이 부족해도, 가격을 잘 깎아주지 않아도 사는 소비자들이 많아서다. ‘묻지 마 구입’이다.’무조건 벤츠 사랑’에 같은 독일 출신이자 프리미엄 브랜드 삼총사에 해당하는 BMW와 아우디는 2010년대 중반부터 애를 태웠다. 공격적인 프로모션에도 넘버2, 넘버3에 머물러야 했다.기회는 우연히 찾아왔다. 예상치 못한 차량용 반도체 품귀 현상이다. 반도체 대란에 대규모 차량 생산차질이 빚어졌다. 사자는 주문은 쏟아졌지만 팔 차가 없었다. 당연히 판매대수도 급감했다.BMW와 아우디는 상대적으로 발 빠르게 출고적체에 대처하면서 감소폭을 줄였다. 공격적인 프로모션도 진행했다.궁한 상황에서 전략은 통했다. 지난달 벤츠를 마침내 따라잡았다. BMW는 수입차 브랜드 판매 1위, 아우디 A6는 수입차 모델별 판매 1위 자리를 각각 가져갔다. 한달 실적에 불과하지만 ‘패배의식’을 없애고 승기를 잡을 수 있는 귀중한 한방이다.6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집계한 10월 브랜드별 신규 등록대수 현황에 따르면 BMW는 4824대 등록되면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벤츠는 3623대에 그치면서 2위로 밀려났다. 아우디는 2639대, 볼보는 1125대로 그 뒤를 이었다.BMW는 지난해 8월 이후 14개월 만에 벤츠를 제치고 1위 맛을 봤다. BMW와 벤츠 등록대수는 전년동월보다 각각 9.3%와 44.9% 감소했다.BMW는 차량용 반도체 대란으로 출고 적체가 심각한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좀 더 발 빠르게 대처하면서 감소폭을 줄였다. 마침내 벤츠를 잡았다.벤츠 킬러 역할은 브랜드 핵심 세단인 BMW 5시리즈가 담당했다. 등록대수는 1243대다. 순위는 2위다. 수입차 모델별 등록대수에서 벤츠 E클래스(622대)를 2배 차이로 제치면서 BMW가 14개월 만에 1위 맛을 보는 데 기여했다.단, 올 1~10월 누적 등록대수를 살펴보면 여전히 벤츠가 1위다. 전년동기보다 9.5% 많아진 6만5855대다.BMW는 5만7265대다. 전년동기보다 21.6% 증가했다. 벤츠와의 차이를 8000여대 수준으로 줄였지만 올해 전체 1위를 차지하기에는 벅차다. 대신 상승 분위기를 내년까지 이어가면 전체 1위도 가능하다.수입차 승패는 E세그먼트(Executive cars, 프리미엄 중형·준대형차급)에서 결정된다. E세그먼트 세단은 더 럭셔리하지만 부유하지 않으면 구입하기 어려운 F세그먼트(럭셔리카급)의 대형 세단보다 많이 팔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추 역할을 담당한다.E세그먼트는 판매 허리 역할도 담당한다. 형님인 대형·럭셔리 차종을 밀어주고 동생인 소형·준중형 차종을 끌어준다. ‘수입차 프리미어리그’라고 부를 정도다.E세그먼트 세단에서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에 밀려 ‘만년 넘버3’에 그쳤던 아우디 A6는 3년 만에 1위에 올랐다.판매대수는 전월보다 4배 이상 많은 1271대다. 2016년 발생한 디젤게이트 태풍이 지나간 뒤 분위기 쇄신을 위해 내놨던 A6 35 TDI가 지난 2018년 8월 1위를 차지한 이후 3년 만에 1위 기쁨을 누렸다.BMW 5시리즈(1243대)는 2위 자리를 유지했다. 수입차 판매왕이던 벤츠 E클래스는 622대 팔리는 데 그쳤다. 벤츠 GLE(953대), 벤츠 S클래스(820대), 폭스바겐 제타(633대)보다 판매대수가 적어 6위로 밀려났다.다만 올 1~10월 누적 판매대수는 여전히 벤츠 E클래스가 1위다. 총 2만2913대다. BMW 5시리즈는 1만5455대로 2위, 아우디 A6는 8670대로 3위다.아우디 A6는 지난달 출고적체됐던 물량을 대량으로 공급하고, 공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펼치면서 1위 맛을 봤다.[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Your Anonymous Workplace Community

notification

Oops! Something went wrong.Please try again later.If the problem continues, please contact our team at

“이제 진절머리 납니다” 한국에서 벤비아 타고 다니는 아저씨들이 꼭 한 번씩 듣는 말들

최근 오랫동안 꿈에 그리던 BMW 신차를 구매한 A 씨는 주변 지인들에게 “같은 돈이면 벤츠 사지 왜 BMW를 샀냐”라는 말을 들었다. 반대로 벤츠 E클래스를 구매한 차주 B 씨는 “요즘 옵션이나 주행 감각은 BMW가 훨씬 좋던데 벤츠 그거 별거 없잖아”라는 말을 들었다.

천만 원 이상 할인을 받아 아우디 A6를 구매해 즐거웠던 C 씨는 더 심각한 이야기를 듣고 있었다. 그가 신차 구매 후 주변 지인들에게 들은 말은 “그거 3년만 지나면 감가 때문에 피눈물 날 건데 왜 하필 만년 3등 아우디를 샀냐”였다. 오늘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는 대한민국에서 독일 3사로 불리는 수입차를 구매하게 되면 주변에서 꼭 듣게 된다는 이야기에 한 걸음 더 들어가 본다.

글 박준영 에디터

“수입차 타면 부자네”라는

말을 들었던 그때 그 시절

대한민국에서 수입차를 탄다는 건 무엇을 의미할까? 과거엔 수입차가 부의 상징으로 불리던 시절도 존재했다. 그땐 길거리에 지나가는 BMW나 벤츠만 봐도 “와 벤츠다~”라는 감탄사가 나오던 시절이었으니 벌써 20년이 다 되어가는 옛이야기다.

2021년인 지금 대한민국에서 수입차를 탄다는 건 사실 그렇게 대수가 아닌 시대다. 길거리에선 벤츠나 BMW를 매우 흔하게 볼 수 있으며, 2030층의 수입차 구매 비율이 해가 지날수록 상승하면서 더 이상 수입차를 타는 것이 그렇게 특별하지 않은 시대가 된 것이다.

요즘은 벤틀리 정도는 타야

부자라는 말을 들을 수 있을 정도

요즘 어디 가서 수입차를 탄다고 부를 자랑하려면 벤츠나 BMW가 아닌 최소 벤틀리 정도는 타줘야 주목받을 수 있다. 약 20년 전 벤츠나 BMW가 가진 위상처럼 “저 정도 차를 타면 정말 부자구나”라는 말을 들으려면 벤틀리나 마이바흐, 벤츠 BMW도 2억 원을 호가하는 플래그십 급 정도를 타줘야 한다는 이야기다.

그만큼 수입차가 대중화되었다는 말이다. 수입차가 소비자들에게 널리 퍼질 수 있었던 이유는 다양한데 국산차와 수입차의 가격 차이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요즘은 신차를 구매할 때 리스나 할부 등 다양한 금융상품 제도가 잘 마련되어 있어 현금이 부족하더라도 신용 등급에 큰 문제가 없으면 수입차를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시대인 점이 큰 이유다.

수입차가 대중화되면서

이를 바라보는 소비자들의

인식에도 변화가 생겼다

그래서 수입차를 구매하려는 능력이 없지만 무리해서 차를 사는 이들을 ‘카푸어’라고 부르기도 한다. 신차뿐만 아니라 중고차 시장으로 눈을 돌려보면 카푸어의 영역은 더욱 확대된다. 3년에서 5년 정도 지난 중고 수입차들은 보통 신차 가격의 절반 수준으로 감가가 되거나 상태에 따라선 국산차와 비슷한 가격으로도 구매할 수 있기에 이를 사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요즘은 수입차를 타는 사람들을 잘 구분해야 한다는 말도 들려온다. “3~5년 지난 중고 수입차를 타면 카푸어일 확률이 높다”, “차는 벤츠인데 집은 원룸에 살더라”, “젊은 사람이 수입차를 타고 있으면 카푸어일거라는 생각이 먼저 든다”라는 말은 이미 우리 사회 속에서 자주 듣게 되는 말들이다.

수입차 중 가장 인기 많은

독일 3사 신차를 구매하면

꼭 이런 말을 듣습니다

수입차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브랜드는 독일 3사로 불리는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다. 각 제조사들은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본인만의 영역이 뚜렷한데 수입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다 보니 각 제조사별로 국내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 같은 인식들이 존재한다.

예를 들면 옛 어르신들의 입에서 자주 언급되던 “차는 역시 벤츠야”라는 말처럼 말이다. “옵션 없는 깡통이라도 벤츠라면 사족을 못쓴다”, “BMW는 카푸어 이미지가 강하다”, “아우디는 만년 3등이라 가치가 떨어진다”라는 말을 다들 한 번씩은 들어 보았을 것이다.

“비싸도 항상 1등”

메르세데스 벤츠

먼저 벤츠를 살펴보자. 오래전부터 고급차를 잘 만들어온 프리미엄 브랜드 벤츠의 브랜드 가치는 그 어떤 브랜드도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대단하다. 오죽하면 “벤츠는 유모차를 만들어도 고급스러울 것”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이니 말 다 했다. 대한민국에서 역시 벤츠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기준과도 같은 존재다.

벤츠가 모든 차를 잘 만드는 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저 벤츠라는 타이틀이 붙어있다면 “벤츠인데 당연히 좋겠지”라는 일종의 보너스 점수까지 얻게 될 정도다. 할인 역시 BMW나 아우디랑 비교해보면 거의 없는 수준이다. 간혹 재고차나 연식변경 전엔 약간의 할인이 적용되기도 하지만 평균적인 프로모션 금액은 적은 편이다. 이렇다 보니 “벤츠는 비싸도 항상 1등이다”라는 꼬리표가 따라다닌다.

사실 요즘 벤츠는 품질 문제도 많으며 특히 소형차들은 동급 라이벌 모델들에 비해 상품성이 현저히 뒤떨어지지만 벤츠라는 타이틀 덕분에 준수한 판매량을 기록하는 모델들도 꽤 많다.

“뭘 해도 항상 2등”

BMW

BMW에게 항상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는 말은 “뭘 해도 항상 2등”이다. 이는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마찬가지인데 매번 벤츠랑 엎치락뒤치락하는 치열한 경쟁을 펼치지만 브랜드 가치나 판매량 모든 측면에서 BMW는 만년 2인자 이미지가 강했다. 다만, 원래부터 운전 재미를 강조해온 브랜드인 만큼 주행 질감이나 옵션 측면에선 BMW가 벤츠를 압도한다는 평이 많다.

그렇다 보니 차를 좋아하고 운전을 즐기는 소비자들은 벤츠보다 BMW를 선호하는 경향이 짙다. 벤츠와 비교하면 프로모션 금액의 변동폭도 꽤 큰 편이기에 시가가 잘 맞아떨어진다면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다. 그러나 벤츠보다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브랜드 가치, “중고 BMW는 카푸어들이 많이 구매한다”라는 이미지 때문에 BMW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도 다수 존재한다.

“폭탄 세일해도 항상 3등”

아우디

그렇다면 아우디는 어떨까? 아우디는 “폭탄 세일해도 항상 3등”이라는 꼬리표가 따라붙는 브랜드다. 모던한 외관 디자인과 인테리어로 남심과 여심을 모두 자극한 아우디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아우디만 계속해서 타기도 한다. 그러나 아우디는 매 시기별로 달라지는 고무줄 할인으로 인해 충성 고객들을 놓치고 있다.

“할인을 많이 해주는 독일차”이미지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아우디를 구매하면서 천만 원 이상 할인을 못 받으면 호구다”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만약 아우디가 없었다면 BMW가 이런 꼬리표를 달았겠지만 더 심한 프로모션 변동폭으로 아우디는 만년 3인자 타이틀을 유지할 수밖에 없어 보인다. 프리미엄 브랜드에게 브랜드 가치가 떨어진다는 단점은 매우 치명적이다.

선택은 언제나 소비자들의 몫

그럼에도 브랜드 가치에

기울게 되는 현실

브랜드 가치는 각 제조사들이 추구하는 방향이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레 녹아드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 것이다. 차를 구매하는 건 각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지만 현실적은 다르다. 프리미엄 브랜드 수입차를 구매하려 한다면 상대적으로 많이 팔리고 브랜드 가치가 높은 브랜드를 선택할 확률이 높을 수밖에 없는 구조다.

그래서 BMW는 벤츠를 잡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고, 아우디는 만년 3위 이미지를 벗으려 하는 것이다. 대한민국 수입차 시장 생태계는 앞으로도 큰 변함이 없을 전망이다. 이 역시 받아들이는 사람들에 따라 다른 의견을 낼 수 있지만 사견을 추가해 보자면 1억 이상 수입차는 벤츠가, 1억 이하는 BMW를 선택하라고 추천하겠다.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였다.

[email protected]

독일인들은 벤츠, 아우디, BMW를 어떻게 볼까?

반응형

독일 자동차 타보고 싶다는 건 차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가져보는 마음일 겁니다. 당연히 독일 사람들도 독일 차를 좋아하죠. 아우디, BMW, 벤츠, 포르쉐, 폴크스바겐 등이 국산차가 되는 독일 사람들이 한 편으론 부럽기도 한데요. 그렇다면 정작 독일인들은 자국 차에 대해 어떤 생각들을 하고 있을까요?

오늘은 독일의 양대 자동차 잡지로 평가되는 아우토모토운트스포트가 실시한 설문조사 내용 중, 독일 프리미엄 3사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이미지 조사를 실시했는데 그 결과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우토모토운트스포트지가 매년 ‘베스트 카’라는 타이틀로 큰 규모의 설문조사를 실시하는데 올해는 독일 독자 112,471명과 그 외 프랑스, 스페인, 이태리 등을 포함한 몇 개 나라 독자들 9만여 명이 더 참여를 했습니다.

아우토모토운트스포츠 설문기사 캡쳐화면

상당한 규모의 설문 조사인지라 충분히 독일인들 (을 비롯한)의 프리미엄 3사에 대한 생각을 읽는 데 도움이 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총 13개 항목에 대한 답, 지금 바로 보실까요? (점수는 100점 만점 기준입니다)

1. 조립품질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브랜드는?

아우디 : 92점 메르세데스 : 85점 BMW : 76점

전년에 이어 올해도 아우디가 이 항목에서 3사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BMW는 전년에 비해 6점이나 점수가 빠져 1점 오른 벤츠, 1점 내려간 아우디와 차이가 더 벌어지고 말았네요. 실내 스타일은 좋은데 아우디에 비하면 역시 꼼꼼하고 야무진 조립마감 능력이 아쉽다 느꼈고, 독일인들 역시 비슷한 생각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우디 신형 Q7 실내 모습. 사진=audi

2. 높은 신뢰성을 보여주는 브랜드는 무엇입니까?

메르세데스 벤츠 : 85점 아우디 : 85점 BMW : 82점

전년에 아우디가 이 부분에서도 1위였는데 올 해는 전년 대비 2점 더 받은 벤츠와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BMW는 점수 변화 없이 세 번째에 이름을 올렸네요. 여기서 말하는 신뢰성은 잔고장 등 내구성에 대한 부분이 크게 차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매우 중요한 항목 중 하나겠죠.

3. 안전한 차를 만드는 브랜드는 3사 중 어디라고 보십니까?

메르세데스 벤츠 : 91점 아우디 : 77점 BMW : 76점

안전하면 3사 중 벤츠가 역시 높은 지지를 소비자들로부터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BMW는 작년에 1점 차이로 2위였는데 올해는 다시 1점 차이로 아우디에 2위 자리를 내줬습니다. 벤츠에 대한 고객들의 이미지가 어떤지를 명확하게 읽을 수 있는 대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4. 가장 진보적 기술력을 발휘하는 브랜드는?

BMW : 87점 아우디 : 78점 메르세데스 : 74점

작년에 이어 BMW가 비교적 넉넉한 점수 차이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역시 이 부분이 프리미엄 브랜드를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대목이라는 점에서 BMW의 앞서가는 점수가 더 인상적으로 와 닿습니다. 작년 대비 벤츠와 아우디는 2점씩 점수를 더 받았지만 BMW는 1점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BMW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 사진-BMW

5. 친환경적인 브랜드는 셋 중 어디?

BMW : 65점 메르세데스 : 40점 아우디 : 39점

아우디가 작년 대비 7점, 메르세데스가 작년 대비 8점 상승을 했고, BMW는 작년에 비해 1점이 마이너스였지만 월등한 점수로 BMW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기차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그리고 디젤차 등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지만 역시 고성능 모델들이 많은 브랜드들이라 그런지 상대적으로 다른 항목 점수에 비하면 점수들이 낮았습니다.

6. 고객 서비스가 좋은 브랜드는 어디라고 생각하세요?

메르세데스 벤츠 : 74점 BMW : 70점 아우디 : 69점

고객 서비스 항목은 벤츠가 늘 상대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죠. 다만 벤츠와 BMW가 전년과 같은 점수를 받은 것에 비해 아우디가 3점 더 받은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비싼 브랜드이니만큼 지금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게끔 고객 서비스에 신경을 써주길 바랍니다.

7. 가성비 좋은 브랜드는 어디라고 보시나요?

아우디 : 23점 BMW : 23점 메르세데스 : 17점

13개 항목 중 점수가 가장 낮은 대목입니다. 당연하겠죠. 누가 독일 차들을 보고 가성비 좋다고 하겠어요. 어쨌든 벤츠는 작년과 올해 점수가 변동이 없는데, 이 부분에서 좀 더 편차를 줄이는 것이 소형차 판매에도 도움이 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8. 재판매가치(Wiederverkaufswert)가 좋은 브랜드는?

메르세데스 : 75점 아우디 : 72점 BMW : 66점

재판매가치라고 설문 제목은 되어 있는데, 재구매의사가 높은 브랜드라고 이해해도 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BMW는 이 점수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게 아닌가 싶은데요. 어떤 대응을 펼칠지 지켜 봐야겠습니다. 올 해 순위는 작년과 같았네요.

9. 좋은 외모/스타일을 하고 있는 브랜드는 어디라고 보시나요?

BMW : 83점 아우디 : 78점 메르세데스 : 69점

작년과 순위에 변화는 없었지만 점수의 변화폭은 눈여결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BMW는 작년 대비 1점 마이너스, 아우디는 3점이나 마이너스 점수를 받은데 반해 메르세데스는 4점이나 플러스 점수를 얻었습니다. 벤츠의 디자인 정책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는 게 아닌가 싶고, 아우디는 쌍둥이룩이라 불릴 정도로 익숙해진 디자인에 변화가 있어야 하는 게 아닌지 싶습니다. 특히 새롭게 안팎으로 아우디가 스타일 변화를 주고 있는데 과연 이것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어느 방향으로 움직일지, 이 점을 지켜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가 아닐까 싶네요.

10. 모터스포츠에서 성공적인 브랜드는?

메르세데스 : 85점 아우디 : 75점 BMW : 71점

메르세데스가 작년에 비해 자그마치 18점이나 점수를 더 받아 1위를 했습니다. F1 우승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우디는 내구레이스의 강자이지만 전년에 비해 4점이나 점수를 까먹고 말았네요.

사진=Daimler

11. 스포티한 자동차를 만드는 브랜드는 어디입니까?

BMW : 84점 아우디 : 68점 메르세데스 : 45점

벤츠가 전년에 비해 5점이나 점수를 더 받았음에도 나머지 두 경쟁 메이커와 비교가 안될 정도로 점수 차이가 크네요. 아마 이런 이유로 벤츠가 소형/콤팩트 차량들을 스포티하게 세팅을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BMW가 앞바퀴 굴림 모델을 내놓고 있는데, 과연 이게 브랜드 이미지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이 점도 관심이 가는 대목입니다.

12. 좋은 광고를 만드는 회사는 3사 중 어느 곳일까요?

메르세데스 : 65점 아우디 : 61점 BMW : 52점

13. 당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는?

BMW : 89점 아우디 : 86점 메르세데스 : 82점

20만명 이상이 참여한 설문 조사에서 아직까지는 그래도 BMW를 좋아한다는 답이 더 많았습니다. 작년에 비해 아우디와 오히려 점수차이를 미세하게나마 더 벌렸습니다. 다만 아우디와 BMW가 각각 전년에 비해 2점과 1점 점수를 덜 받았고, 그에 비해 벤츠는 1점 플러스였습니다. 13개 항목 전체의 전년 대비 점수 변화를 보면 독일 3사에 대한 인식의 흐름을 읽을 수 있습니다.

13개 항목 중 전년에 비해 마이너스 점수를 받은 항목이 가장 높은 건 BMW였습니다. 총 8개 항목이었고, 아우디는 6개, 메르세데스 벤츠는 놀랍게도 단 한 항목도 전년 보다 낮은 점수를 받은 게 없었습니다. 확실히 벤츠가 전체적으로 2014년도를 성공적으로 보냈다는 걸 알 수 있는 결과인데 이 탄력이 2015년에도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반면 항목별 1위는 아우디가 공동 1위 포함 총 3개 부분이었고 BMW가 6개, 메르세데스가 6개였습니다. BMW는 좋은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이 명확하게 갈리는 것 같고 아우디는 두 경쟁 브랜드 사이에서 좀 더 명확한 개성을 발휘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벤츠는 전체적으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지만 가성비나 스포츠 주행 능력, 그리고 스타일에서 더 박차를 가해야 할 것 같네요. 끝으로 조립마감과 신뢰성 부분에서 브랜드 전체를 대상으로 했던 설문 결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질문 : 가장 조립마감 품질이 좋은 브랜드는 어디라고 생각하세요?

1위 : 아우디 92점

2위 : 메르세데스 : 85점 3위 : 포르쉐 : 78점 4위 : BMW : 76점 4위 : 렉서스 : 76점 6위 : 볼보 : 72점 7위 : 폴크스바겐 : 64점 8위 : 재규어 : 51점 9위 : 혼다 : 47점 10위 : 랜드로버 : 39점

질문 : 가장 신뢰가는 브랜드는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1위 : 렉서스 : 88점 2위 : 아우디 : 85점 2위 : 메르세데스 : 85점 4위 : BMW : 82점 5위 : 볼보 : 79점 6위 : 포르쉐 : 76점 6위 : 도요타 : 76점 8위 : 혼다 : 73점 8위 : 마쯔다 : 73점 10위 : 스바루 : 71점

반응형

2021 아우디 A6, BMW 5 Series, 벤츠 E Class 전격 비교 과연 승자는?

728×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드, 링컨 차량이 아닌 다른 브랜드 신차 정보에 대해서 공유를 드리고자 합니다.

포드 링컨 차량이 아닌 다른 차량에 대해서 소개하는 포스팅은 처음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처음 포스팅을 하다 보니 물론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만 보다 다양한 차량 정보를 공유하고자 처음 시도해보니 양해 바랍니다.

차량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서 공유드리는 게 아니라 전문 지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동차에서 근무한 경력을 바탕으로 최대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작성된 포스팅이오니 이점 참고하여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아우디 A6 차량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단순하게 차량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경쟁 차종 비교했을 때 아우디 A6 차량이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쟁 차종에 대해서는 비교 설명을 하기 전에 우선 아우디 A6 가솔린, 디젤 모델이 연간 주행거리를 2만km로 설정했을 때 어느 정도 연비 차이가 발생이 되는지와 연간 발생되는 유류 비용이 어느 정도 차이가 발생되는지 보기 편하게 정리한 표입니다.

물론 운행하는 스타일에 따라서 위에 나오는 복합 연비보다 더 잘 나올 수도 있고 반대로 안 좋을 수도 있는 점을 감안해서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위에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솔린 모델도 디젤하고 비교한다면 크게 연비가 차이가 안 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선 내가 운행 km가 많다고 한다면 디젤을 선택하시는 게 좋고 반대로 운행 km가 그렇게 많지 않고 디젤엔진의 떨림과 소음이 싫다고 한다면 가솔린 차량을 선택하는 게 좋지만 그래도 경쟁 브랜드 디젤 차량하고 비교했을 때 디젤 엔진의 진동 부분과 소음 부분에 대해서는 대체적으로 조용한 편인 점을 생각하고 나에게 맞는 모델을 선택하고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류비 차이는 위에 표를 보시면 연간 약 92만원 차이가 나는 걸 볼 수 있으며, 즉 한 달로 환산하여 계산을 해보면 약 7만원이 조금 넘는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연비 차이라면 디젤보다는 가솔린 모델로 구매하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이 부분은 개인적인 제 생각입니다. ㅎㅎㅎ

아우디 A6 경쟁 차종과 비교해 보려고 하는데요.

경쟁 차종은 BMW 5 Series, 벤츠 E Class 이렇게 3가지 차량에 대해서 인테리어, 트렁크 공간, 트렁크 마감, 서스펜션, 스티어링 휠 센터, 연비 등

대해서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 대해서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경쟁 모델 대비 미래 지향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경쟁 모델 대비 햅틱 피드백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직관적이며, 주행 중 안전성 UP

물론 실내 인테리어는 개인의 취향이 있기 때문에 어느 부분이 더 좋고 어느 부분이 부족하다고는 없지만 운전 시안성을 본다고 생각을 할 때는 아우디 A6 실내는 다른 경쟁 브랜드 비해 센타페시아 디자인은 깔끔한 부분은 있지만 내비게이션 화면이 아래쪽에 있는 부분이 다소 아쉬움이 있지만 전체적인 깔끔한 이미지와 미래 지향적인 아우디에서 추구하고 있는 이미지를 잘 살리고 있는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

트렁크 공간

경쟁 모델 대비 짐을 넣기에 용이한 트렁크 입구 디자인

경쟁 모델 대비 짐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직사각형 디자인의 트렁크 내부

트렁크 공간 입구가 다른 경쟁 브랜드 보다 높게 되어 있어 짐을 트렁크에 싫고 내리는데 다른 경쟁 브랜드 차량 보다 편하게 적재를 할 수 있는 부분이 강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트렁크 사이즈는 경쟁 차종하고 비슷한 사이즈라고 본다면 짐을 내리고 싫었을 때 얼마나 편하게 적재를 할 수 있는 부분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트렁크 마감

졍쟁 브랜드 대비 뛰어난 마감 품질

독일 3사가 확실히 미국 차량보다는 마감 부분이 깔끔하게 잘되어 있다고 볼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아우디 마감 처리

서스펜션

경쟁 모델 대비 서스펜션 링크의 개수가 많아 충격 분산 및 유연한 움직임 가능

앞뒤 모두 알루미늄 적용으로 현가하질량 감소

스티어링 휠 센터

아우디

아우디 A6

시트와 스티어링이 정 중앙에 위치

장거리 주행 시 몸의 피로도 낮음

BMW

BMW 5 series

시트와 스티어링이 정 중앙에 위치

장거리 주행 시 몸의 피로도 낮음

벤츠

벤츠 C Class

스티어링 시트 중앙으로부터 우측으로 위치

장거리 주행 시 몸이 틀어져 있어 피로도 상승

연비 테스트

연비 테스트 조건

서울 ~ 부산 (약 407km 구간 주행 기준)

주행 종료 후 클러스터 상의 연비와 실제 주유랑 확인하여 비교

3대의 차종 모두 동일한 세팅 (컴포트 모드, 실내 23도 온도 세팅)

동시에 출발하여 동일한 도로 환경 동일한 주행 속도

3대 모두 고급 휘발유 주입 (최초 주입 후 봉인지 부착)

위에 조건에 맞혀서 동일한 환경에서 동일한 주유량으로 주행했을 때 연비 차이가 얼마나 차이가 발생이 되는지 맞혀서 테스트 한 결과 내용입니다.

연비 측정 결과

연비 측정 결과

세 차량 모두 공인 연비 대비 우월한 연비 측정 (고속도로 주행의 이점)

세 차량의 모두 한번 주유로 서울 ~ 부산 왕복 가능한 효율성 실현

A6의 경우 클러스터 상의 연비와 대비하여 실제 연비가 유일하게 우수

경쟁 차량들 댜ㅐ비 하여 압도로 적인 연비

위에 표를 보시면 실제 연비는 공식 연비 보다 높은 방면에 실제 주유량으로 연비 계산을 했을 때 연비 차이가 크게 차이가 없는 차량이 바로 A6이며, 다른 경쟁 차종들은 연비 측정값에서 보면 차이가 있으면 전체적인 연비 효율성을 봤을 때 아우디 A6가 연비 효율성이 가장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A6 TDI는 경쟁 모델 대비 퍼포먼스는 어떤가요라고 질문을 한다면

A6 디젤 모델의 출력 영역을 보면 훨씬 더 낮은 출력(RPM) 영역을 대에서 최대 출력을 나올 수 있는 걸 볼 수 있으며, 그로 인해 효율적인 연비와 넉넉한 출력을 뽑아낼 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변속기는 아우디 수순 개발인 S-Tronic 듀얼 클러치 미션을 채택하여 더욱더 향상된 운동 능력으로 여유 있는 주행의 재미를 더하고 더보다 효율성

있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A6 TDI 모델은 옵션은 어떤가요???

A6 40TDI qu 프리미엄 모델인 경우 경쟁 차종보다 300만원에서 400만원 가까이 더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360도 카메라 파노라믹 선루프, 자동 주차, 앞 좌석 통풍시트 등 현재 가장 인기가 많으며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고 있는 트렌드 옵션이 기본적으로 포함이 되어 있어 운전의 재미와 효율성 높은 연비, 각종 첨단 편의 사양까지 갈 갖추고 있습니다.

시승,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좋은 조건, 알기 쉬운 편안한 상담, 인도 후 사후 관리까지 맞춤 고객 관리가 가능합니다.

많은 관심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90

반응형

‘벤츠 E vs BMW 5 vs 아우디 A6’ 끝없는 선택의 고민

아우디코리아가 신형 ‘A6’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면서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와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의 삼각구도가 형성됐다.

프리미엄 세단의 선택을 앞두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정말 어려운 일이다. 지난 23일 출시된 아우디 ‘더뉴 A6 45 TFSI 콰트로’는 8세대 완전변경모델로 가장 넓은 차체와 최첨단 사양을 갖춰 E클래스와 5시리즈를 긴장케 했다.

앞밖으로 E, 5, A6는 최신 첨단 요소들을 갖춰 하나 하나 비교하기 버거울 만큼 막상막하의 상품성을 지니고 있다. 신형 A6는 한 단계 진보한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에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이 예술이란 소리를 듣는다.

벤츠의 디스플레이가 최고의 인기를 얻으며 판매고를 높였지만 이제 BMW 5시리즈나 아우디 A6 역시 이를 능가하는 시원한 인테리어와 정보전달력을 갖춘 것.

더뉴 A6 45 TFSI 콰트로의 두 라인 모두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이 장착된다. 이 엔진은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m의 힘을 발휘한다.

이에 반해 E 300 4매틱은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7㎏.m을 발휘하는 2.0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다. 9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6.3초 만에 도달해 제원과 성능에서 아주 유사하다.

BMW 530i xDrive 역시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5.7㎏.m로 동급의 힘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6초로 이 역시 수치로만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성능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모델이다.

약간의 차이지만 최대출력의 경우 더뉴 A6 45 TFSI 콰트로와 530i xDrive가 252마력으로 동일하고, 벤츠 E300 4매틱은 7마력 낮다. 실감할는 수준은 아니지만 토크에서는 BMW 530i xDrive가 2㎏.m 가량 토크 수치가 낮아 여기서도 제원상 비교가 쉽지 않다.

신형 A6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경고 시스템과 교차로 보조 시스템 등이 적용된 ‘프리센스 360도’를 갖췄다. 벤츠 E클래스도 반자율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3D 스테레오 카메라, 초음파 센서, 레이더를 이용해 자율주행을 돕는다. 또한 차선이 없는 도로에서도 앞 차의 주행궤적을 따라가는 반자율주행이 가능하다.

BMW 5시리즈는 모든 트림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를 기본 적용하고 있다. 자율주행에 근접한 이 기술은 기본 장착된 스테레오 카메라가 레이더와 초음파 센서와 함께 차량 주변을 상시 감시한다. 새롭게 도입된 `차선 컨트롤 어시스턴트(LCA)`는 차선 유지, 변경을 포함해 장애물을 인식해 갑작스러운 충돌을 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가격을 비교하면 신형 A6는 더뉴 A6 45 TFSI 콰트로 6679만원이고, 더뉴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이 7072만원으로 다른 두 브랜드에 비해 조금 더 가성비를 갖췄다고 할 수 있다.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로 같은 가격대를 둘러보면 사륜구동 옵션을 제외해야 한다.

사륜구동이 포함된 E300 4매틱은 7970만~8060만원, 530i xDrive는 7470만~8030만원에 달해 일명 큰 거 한장, 즉 1천만원 가량을 더 할애해야 한다. 성능과 가성비를 판단하는데 소비자들이 여간 애를 먹는 시기가 아니라는 게 업계의 이야기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email protected], 사진=각사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에 대한 정보 아우디 벤츠 bmw 비교

다음은 Bing에서 아우디 벤츠 bmw 비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벤츠 라인업부터 BMW, 아우디까지_재미보다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께! 딱딱하지만 완벽합니다 (댓글에 벤츠라인업 개정판있습니다) [열카]

  • 독일3사 비교
  • 독3사 비교
  • 독일3사
  • 벤츠 모델 정리
  • 벤츠 종류 정리
  • 벤츠 종류
  • 벤츠 라인업
  • BMW 모델 정리
  • BMW 시리즈 정리
  • BMW 라인업
  • 아우디 모델 정리
  • 벤츠 BMW 아우디
  • 벤츠 아우디 BMW 비교
  • 벤츠 아우디
  • 아우디 라인업
  • 벤츠 BMW
  • 벤츠
  • bmw
  • 아우디
  • car design
  • car designer
  • 자동차 세그먼트
  • 3시리즈
  • 5시리즈
  • 7시리즈
  • C클래스
  • E클래스
  • A4
  • A6
  • A8
  • 4시리즈
  • 6시리즈
  • 8시리즈
  • CLA
  • CLS
  • A5
  • A7
  • A3
  • X3
  • X5
  • X1
  • GLA
  • GLC
  • GLE
  • GLS
  • Z4
  • TT
  • R8
  • SLC
  • 아우디RS
  • 독일차
  • 열정 카디자이너
  • 열정카디자이너
  • 열카
  • 카디자인말하는남자
  • 자동차 디자인
  • 카디자이너
  • 자동차 디자이너
  • 카디자인

벤츠 #라인업부터 #BMW, #아우디까지_재미보다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께! #딱딱하지만 #완벽합니다 #(댓글에 #벤츠라인업 #개정판있습니다) #[열카]


YouTube에서 아우디 벤츠 bmw 비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벤츠 라인업부터 BMW, 아우디까지_재미보다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께! 딱딱하지만 완벽합니다 (댓글에 벤츠라인업 개정판있습니다) [열카] | 아우디 벤츠 bmw 비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What Year Was It 95 Years Ago | Queen Elizabeth Ii From 0 To 95 Years Old 222 개의 베스트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