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 밀리의 서재 Vs 윌라의 오디오북 고민된다면? _ 장단점 비교 294 개의 베스트 답변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 밀리의 서재 Vs 윌라의 오디오북 고민된다면? _ 장단점 비교 294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 밀리의 서재 vs 윌라의 오디오북 고민된다면? _ 장단점 비교“?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ro.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ro.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고아라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4,710회 및 좋아요 44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밀리의 서재 vs 윌라의 오디오북 고민된다면? _ 장단점 비교 –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윌라 오디오북의 장단점 밀리의 서재의 장단점,
저도 처음엔 써보기 전엔 몰랐어요.
실제 이용하면서 겪은 장단점이 분명히 있었습니다.
그부분을 개인적인 견해의 관점으로 전달드려볼게요:)

—————————————————————
💙고아라 작가 출간이벤트!
[밀레니얼 세대가 돈 버는 법] 저자 편집본을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https://bit.ly/3IdfyKG
♥[책 출간이 고민되는 당신이 꼭 봐야될 이야기] 무료 pdf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https://bit.ly/39DnpTy
♥제휴/인터뷰/강연/컨설팅 문의: [email protected]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전자책 이용(2)-밀리의 서재와 오디오북의 재발견 – 네이버 블로그

앱은 많은데 ‘리디북스’와 ‘밀리의 서재’를 많이 들어본 것 같다. ​. 밀리의 서재 어플에 가입하고 무료체험해보니 생각보다 편리해서 조금 더 자주 사용 …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6/22/2022

View: 4998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운동이나 산책하면서 잘 활용중인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원래 운동하면서는 음악을 주로 들었지만 언젠가부터 좀 다른 걸 …

+ 여기를 클릭

Source: bestofme-20.tistory.com

Date Published: 11/28/2021

View: 322

밀리의 서재, AI 완독형 오디오북 100종 출시 – 벤처스퀘어

10만 권의 도서 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가 인공지능이 읽어주는 완독형 오디오북 100종을 출시했다고 17일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venturesquare.net

Date Published: 5/4/2021

View: 5619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사용 방법

우선 밀리의 서재에 들어갑니다. 화면은 밀리의 서제 홈 화면입니다. 상단을 보면 메뉴 세 개가 있습니다. NOW, 오디오 북 챗북 그리고 스토리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ow2blog.tistory.com

Date Published: 7/7/2021

View: 6774

[체험기] 밀리의 서재에서 ‘나만의 오디오북’을 직접 만들어 봤다

[독서신문 서믿음 기자] 책을 섭취하는 데에는 여러 방법이 있다. ‘속독·정독·탐독’으로 ‘묵독·낭독’하는 ‘읽기’가 있고, TTS(text-to-speech) 혹은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readersnews.com

Date Published: 12/12/2021

View: 1796

[해봤다] “내 목소리로 책읽고 돈 벌자” 밀리의 서재 ‘내가 만든 …

오디오북은 말 그대로 이용자가 직접 녹음하는 책이고, 3분 리뷰는 영상 독서 후기를 남길 수 있다. 오디오북 키트를 이용하려면 먼저 밀리의 유료 구독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techm.kr

Date Published: 5/22/2021

View: 143

독서가 힘들면 밀리의서재 오디오북 듣기 – 바다야크

그런데 최근에는 오디오북 때문에 핸드폰에서도 밀리의서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책하면 눈으로 글을 보면서 머리에 인물과 상황을 그려가며 읽어야 …

+ 더 읽기

Source: badayak.com

Date Published: 1/25/2022

View: 203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밀리의 서재 vs 윌라의 오디오북 고민된다면? _ 장단점 비교.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vs 윌라의 오디오북 고민된다면? _ 장단점 비교
밀리의 서재 vs 윌라의 오디오북 고민된다면? _ 장단점 비교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 Author: 고아라TV
  • Views: 조회수 44,710회
  • Likes: 좋아요 447개
  • Date Published: 2020. 10. 2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IeY7ZhAWidE

전자책 이용(2)-밀리의 서재와 오디오북의 재발견

가끔 도서관에서 없는 책만 전자책으로 빌려보거나 (전자도서관)

어학책 중에 들고 다니면서 보고싶은책은 일부 사서 넣어두고 보다가..(교보ebook, 예스24전자책)

그렇게 보충용으로, 특수용도로 쓰는 정도였다가,

Kindle Unlimited 처럼 한달에 얼마정도 내면 특정정도까지는 무제한 볼 수 있는 것이

국내버전의 앱에도 잘 갖춰져있었다.

앱은 많은데 ‘리디북스’와 ‘밀리의 서재’를 많이 들어본 것 같다.

밀리의 서재 어플에 가입하고 무료체험해보니 생각보다 편리해서 조금 더 자주 사용하게 되었다. 아직 오래 안 써봐서 잘못된 리뷰내용이 있을 수 있지만 기록삼아 남겨둔다.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운동이나 산책하면서 잘 활용중인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원래 운동하면서는 음악을 주로 들었지만 언젠가부터 좀 다른 걸 들어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이용중인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을 듣기 시작했는데 너무 만족도가 높아서 추천을 해볼까 합니다.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듣게된 이유

사실 오디오북은 그리 좋아하지 않았어요. 밀리의 서재를 이용중이지만 눈으로 읽기만 했지 들을 생각은 거의 하지 않았어요.

그 이유는 제가 초창기에 AI가 읽어주는 오디오북을 들어서인지 인상이 좋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AI 특유의 로봇같은 음성과 감정없는 낭독이 오디오북에 대한 편견을 갖게 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요즘 오디오북은 정말 다르더라구요.

운동할 때 에어팟으로 들어본 요즘 오디오북은 예전 오디오북과는 다르게 정말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물론 성우나 배우가 읽어주는 오디오북과 AI가 읽어주는 오디오북은 여전히 차이가 존재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예전에 비하면 AI기술이 많이 좋아졌다는 느낌이에요.

운동을 하면서 책도 읽을 수 있다니, 몸건강을 챙기면서 정신의 건강도 챙길 수 있고 일석이조입니다. 특히 책 읽을 시간을 따로내기 어려운분들은 뭔가를 하면서도 독서를 할 수 있어서 시간을 절약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밀리의 서재에서 책을 다운로드받으면 와이파이나 데이터 없이 읽거나 듣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데이터 소모없이 책을 볼 수 있습니다.

출퇴근 길에도 무겁게 책을 들고다니지 않아도 되며 핸드폰 하나면 독서가 가능합니다.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살펴보기

제가 이용 중인 밀리의 서재 메인화면입니다.

오늘 메인에 있는 최준의 포토에세이 오디오북.

궁금해서 보긴했지만 끝까지는 못봤어요..

저는 오디오북은 주로 핸드폰으로, 전자책을 읽는 건 주로 아이패드에서 하고 있어요.

이렇게 디바이스간에 공유도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오디오북 탭이 따로 있고 메인에서 하단으로 스크롤해도 추천 오디오북 메뉴가 있습니다.

오디오북 탭으로 들어가서 보면 매주 새로나온 오디오북이 업데이트되어요.

당연히 전자책보다는 권수가 적은건 맞지만 어차피 올라오는 것들도 다 보기 어려우니까 권수가 적은건 큰 문제는 안되더라구요.

오디오북들을 보면 ‘요약’이라고 적힌 책이 있고 ‘완독’이라고 적힌 책도 있습니다.

완독이라고 적힌 책들이 첨부터 끝까지 다 읽어주는 책이에요. 요약이라고 적힌 책은 책의 일부분만 읽어주는 오디오북입니다.

요약본만 먼저 듣고 관심이 가면 전자책을 보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오디오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 챗북 탭으로 들어가면 좀 더 많은 오디오북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성우가 읽어주는 완독 오디오북’ 부분을 특히 추천드리고 싶네요.

아무래도 AI가 읽어주는 오디오북보다는 훨씬 감정이 섬세하고 몰입이 잘됩니다.

성우가 읽어주는 오디오북은 이렇게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에는 AI 오디오북도 많은데 저는 처음에는 몰랐다가 한참 읽다보니 AI인줄 알게 된 책도 있습니다.

그 정도로 사람이랑 거의 구분이 안가더라구요. 하지만 어느부분에선가 갑자기 뭔가 사람같지 않은 느낌이 있어서 봤더니 AI였어요..

그만큼 기술이 좋아졌다는 얘기겠죠^^

‘밀리 보이스’라고 적혀진 책들이 AI가 읽어주는 오디오북입니다.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의 다양한 카테고리

밀리의 서재 카테고리 구경만 해도 독서욕구가 샘솟더라구요.

평소에 책읽는 것이 어려웠던 분이라면 오디오북을 활용해서 틈틈히 들어보시는 것도 좋은 독서법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오디오북 속도 설정, 취침 예약

오디오북이 플레이 되는 화면입니다.

오디오북의 읽기 속도를 조정해서 내 페이스에 맞춰 들을 수 있습니다.

종료시간을 예약해두면 잠들기전 오디오북을 들으면서 잠을 청할 수도 있어요.

잠이 오지 않을 때 활용하기 아주 좋습니다.

전자책과 오디오북이 함께 있는 책은 눈으로 보면서 들을 수도 있어요.

책에 따라 전자책이나 오디오북만 있는 책이나 전자책, 오디오북이 모두 되는 책이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전자책 글자크기, 배경색, 줄간격, 여백 설정

전자책의 여러가지 설정들입니다.

정말 세세한 설정들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내가 보기 편하게 커스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기 설정에서 전자책의 바탕색을 설정할 수 있어요.

눈이 편한 색을 고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글자크기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데 작은 글씨를 보기 어려운 분들은 크게 볼 수 있으니 글씨가 작아서 못볼 일은 없습니다.

줄 간격, 문단간격, 여백을 모두 원하는 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눈이 편안한 밀리의 서재

종이책을 보기 어려운 부모님들께도 밀리의 서재를 구독해드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글씨를 크게 키워서 읽는 게 가능합니다.

앞으로 노안이 와도 요즘 기술덕에 책은 읽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글씨 크기를 키워서 보거나 오디오북이 있으니까요.

밀리의 서재 동시접속과 최대 기기 갯수

많이들 궁금해하는 부분인데 한 아이디 당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5대까지 입니다.

도서 다운로드나 읽기 시 자동으로 기기가 등록되며 월 3회에 한해 등록된 기기를 해제하고 새 기기를 등록할 수 있는 기회 가 있습니다.

혹시 다른 핸드폰이나 태블릿을 구매해서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면 해제하고 다시 등록할 일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5개 기기까지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가족들 간에 같이 사용하기에도 좋아요.

각자 다른 기기로 책을 읽어도 문제 없이 접속이 되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동시접속이 안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이미 다운로드한 책은 데이터 연결이 필요없기 때문에 동시에 책을 보는 것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이 경우에도 한 아이디당 5개의 기기를 넘어갈 수 없다는 것만 유념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밀리의 서재 정기구독료, 무료체험

밀리의 서재 전자책 정기구독료는 월 9900원입니다.

종이책이 보통 만원을 넘어가는 것을 생각하면 너무나 경제적인 가격같습니다.

밀리의 서재에서는 무제한으로 볼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아이패드에서 인앱결제는 하지마세요 이 가격보다 2000원 정도 더 비쌉니다.

밀리의 서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첫달은 누구나 무료체험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무료로 일단 이용해보고 좋아서 계속 사용중인 케이스에요.

일단 첫달 이용해보고 해지해도 구독료는 나가지 않으니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퇴근 지하철에서, 운동하거나 운전중에, 혹은 잠들기전에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디즈니플러스 11월 상륙, 넷플릭스와의 차이점과 요금제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보다 싸다! 아르헨티나 우회 방법

밀리의 서재, AI 완독형 오디오북 100종 출시

10만 권의 도서 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가 인공지능이 읽어주는 완독형 오디오북 100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밀리의 서재는 이번 100종 AI 완독형 오디오북 출시를 시작으로 오는 4월부터 매달 500종의 AI 완독형 오디오북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밀리의 서재가 선보이는 AI 완독형 오디오북은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내용을 AI 음성으로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 콘텐츠로, 고전부터 에세이, 경제경영, 실용서적까지 다양한 분야의 도서로 구성되었다. 대표적인 고전 작품인 ‘위대한 개츠비’, ‘노인과 바다’, ‘데미안’과 더불어 ‘금융의 미래’, ‘슈퍼리치들에게 배우는 돈 공부’ 등 화제의 경제경영 도서 또한 AI 완독형 오디오북으로 제공된다.

밀리의 서재 AI 완독형 오디오북에는 밀리의 서재와 파트너십을 맺은 인공지능 기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술기업 ‘네오사피엔스’에서 개발한 AI 음성 5종이 적용됐다. 해당 AI 음성은 누구나 오디오북을 직접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인 ‘내가 만든 오디오북’에도 활용된 바 있다. AI 완독형 오디오북 역시 현재 오디오북 음성이 읽고 있는 문장이 어느 부분인지 전자책으로 동시에 보여주는 ‘책이 보이는 오디오북’으로 서비스되기 때문에 더욱 집중해서 오디오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유니콘팀 팀장은 “밀리의 서재는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 성향에 따라 책을 다양하게, 또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색다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고 있다”며 “최근 일상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의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밀리의 서재는 다채로운 형태의 오디오북을 폭넓게 제공함으로써 비독서 인구에게는 독서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기존 구독 회원들에게는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아지면서 콘텐츠 소비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밀리의 서재는 독서 콘텐츠를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3월 기준 밀리의 서재에서 서비스되는 오디오북 및 챗북(채팅형 독서 콘텐츠) 수는 각각 1천종, 720종을 넘었다. 특히 오디오북의 경우 유저 참여형 서비스인 ‘내가 만드는 오디오북’,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결합한 ‘책이 보이는 오디오북’ 등 색다른 포맷으로 제공되고 있다.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사용 방법

반응형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안녕하세요. 방법 블로그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것은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입니다. 오디오북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오디오북이란 책을 글씨로 읽는게 아니라 귀로 듣는 것을 말합니다. 누가 미리 책을 읽는 것을 녹화한 것을 듣는거죠. 글씨를 읽기 귀찮거나 눈이 피로하거나 차를 운전 중일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사용하기

1. 오디오북, 챗북 들어가기

우선 밀리의 서재에 들어갑니다. 화면은 밀리의 서제 홈 화면입니다. 상단을 보면 메뉴 세 개가 있습니다. NOW, 오디오 북 챗북 그리고 스토리입니다. 중앙에는 오디오북이 있습니다. 저희가 찾고 있는 메뉴입니다. 오디오북, 챗북 메뉴를 눌러서 오디오북에 들어갑니다.

2. 오디오북 버튼 누르기

오디오북, 챗북에 들어왔습니다. 화면 중앙을 보면 오디오북, 챗북, 라이브 버튼이 있습니다. 제일 왼쪽에는 오디오북 메뉴이고요. 현재 있는 화면에서 오디오북을 찾아서 들어도 되지만, 오디오북만 따로 리스트 형태로 보고 싶으면 오디오북 메뉴를 누르시면 됩니다.

오디오북을 눌러줍니다.

3. 오디오북 감상하기

오디오북에 들어왔습니다. 화면에 오디오북 베스트셀러가 보이는군요. 책을 읽기 귀찮을 때, 잘때 그리고 운전할때,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을 잘 활용하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체험기] 밀리의 서재에서 ‘나만의 오디오북’을 직접 만들어 봤다

AI 목소리 녹음을 선택했을 때 표시되는 창. [사진=밀리의 서재] [독서신문 서믿음 기자] 책을 섭취하는 데에는 여러 방법이 있다. ‘속독·정독·탐독’으로 ‘묵독·낭독’하는 ‘읽기’가 있고, TTS(text-to-speech) 혹은 성우의 목소리로 된 녹음파일을 청취하거나 실제로 누군가의 낭독에 귀 기울이는 ‘듣기’가 있다. 또 극단적으로 느린 독서인 ‘필사’도 독서의 일환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독서가 책 내용과 정보를 ‘자기화’하는 행위란 점으로 볼 때, 책 내용을 온전히 소화해야만 할 수 있는 ‘설명하기’ 역시 깊이 있는 독서법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독서에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사실 몇 세기 전만 해도 독서는 곧 말이었다. 문맹률이 높고, 책이 귀하던 시절에는 글을 읽어주던 누군가의 말을 통해 독서가 이뤄졌고, 어린아이들은 할아버지·할머니의 무릎에 얼굴을 대고 누워 옛날이야기를 귀에 담았다. 서당에선 “하늘 천 땅지 검을현 누를황”을 소리높여 외쳤고, 그걸 들은 서당개는 3년 만에 풍월을 읊었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이처럼 말하기, 듣기는 오랜 세월 주요한 독서법이었고 그런 기조는 오늘날 ‘오디오북’으로 진화해 널리 소비되고 있다. 사실 이제는 수동적 소비를 넘어 맞춤형 오디오북 제작까지 가능해졌는데,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선보인 ‘내가 만든 오디오북’을 이용해 직접 오디오북을 만들어 봤다.

오디오북 제작을 위해 먼저 밀리의 서재 홈페이지에서 ‘내가 만든 오디오북(내만오) KIT’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했다. 내만오는 크게 ‘오디오북’ 제작과 ‘3분 리뷰’로 구분되는데, 본인이나 혹은 성우(AI) 목소리를 입혀 콘텐츠를 만드는 건 동일하나, 오디오북은 말 그대로 ‘듣는 책’, 3분 리뷰는 3분 내외의 ‘영상 독서 후기’라는 점에서 다르다.

오디오북 제작의 시작은 도서 선택이다. 본 기자는 유쾌하게 혹은 감명 깊게 읽었던 책을 선택하기 위해 김혼비 작가의 에세이 『아무튼, 술』을 찾았으나,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았고, 뒤이어 피에르 르메트르의 소설 『오르부아르』를 검색했으나 찾을 수 없었다. 알고 보니 오디오북 제작에 동의한 출판사의 책만 선택이 가능했다. 결국 가능 도서를 둘러보다가 최근 흥미롭게 읽었던 『달러구트 꿈 백화점』을 선택했다.

직접 녹음한 후 편집이 가능하다. [사진=밀리의 서재]

다음으로 할 일은 오디오북에 담을 문장 선택. 먼저 화면 왼편에 표시된 목차에서 ‘트라우마 환불 요청’을 선택했다. 목차를 클릭하면 바로 옆에 본문 내용이 방대하게 표시되기 때문에 ‘Ctrl+F’(검색 단축키)를 눌러 ‘재입대’ 단어를 검색, 재입대하는 악몽을 꾸는 대목을 선택했다. 이후 ‘이 문장 추가’ 버튼(문장 선택하면 자동으로 표시됨)을 눌러 녹음 준비를 마쳤다. 이제 남은 건 목소리를 입히는 작업. 목소리를 가다듬고 ‘내 목소리 녹음’ 버튼을 누른 후 고양된 감정을 가득 실어 “대체 이런 꿈은 왜 파는 거예요?”라고 앙칼지게 쏘아붙였다.

녹음 내용은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 자기 목소리를 녹음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익숙한 듯 낯선 본인 목소리는 생경하기가 이루 말할 수 없다. 남도 아닌 것이 그렇다고 나도 아닌 것 같은 느낌. 그런 당혹스러움을 예견했던 걸까. 녹음 버튼 옆에 마련된 ‘AI’(성우 목소리로 녹음) 버튼이 보이길래 냉큼 눌렀다. 다섯명(수아, 준상, 성욱, 연우, 민지) 성우 중 발성이 좋은 연우를 택한 후 ‘스크립트에 등록’ 버튼을 눌러 작업을 마쳤다.

다음으로 ‘해설/이미지 추가’ 버튼을 눌러 책의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했다. 오디오북은 책 전체를 낭독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문단을 발췌해 소개하므로 전체 맥락에 관한 요약 설명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기존에 밀리의 서재에 오른 다수의 오디오북도 화자가 핵심 문장을 소개한 뒤 자신의 소감이나 추가 설명을 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그렇게 작성을 마치고 최종 발행 전 ‘미리 보기’ 버튼을 눌렀더니 새로운 창이 뜨면서 본문 내용에 맞게 성우 목소리가 흘러나오기 시작했다. 성우 목소리에 해당하는 본문 글자에 형광 표시가 돼 현재 어느 부분을 읽고 있는지 손쉽게 파악할 수 있었다. 다만 최초에 문단 단위로 선택하고 녹음해서 그런지 문단 전체에 형광 표시가 돼 깔끔함이 떨어져 보였다. 이에 기존 스크립트를 삭제하고 ‘문단’이 아니라 ‘문장’별로 다시 입력한 후 녹음한 끝에 비로소 간명함을 살릴 수 있었다. 문단을 문장별로 나누는 데 시간이 다소 소요됐기에 ‘내 PC에 저장’ 기능을 이용해 이틀에 걸쳐 작업했다. 동일한 컴퓨터로 작업했기에 ‘서버에 임시 저장’ 기능은 사용할 필요가 없었다.

이제 남은 건 발행뿐. 발행 신청 후 저작권 침해, 비속어 사용 등의 문제가 없다면 메일로 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다. 오디오북이 공개된 후 누군가가 해당 오디오북을 (3분 넘게) 듣는다면 100원의 적립금도 얻을 수 있다. 그래서일까.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공을 들이다 보니 벌써 며칠째 발행 버튼을 누르지 못하고 있다.

현재 십여명의 독자가 제작한 오디오북이 공개됐다. 오디오북이 선택된 수는 제각각이지만, 대체로 수백명을 기록하고 있다. 수익 모델을 겸비한 새로운 시도가 독서생태계에 어떤 파장을 미칠지 기대가 모아진다.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봤다] “내 목소리로 책읽고 돈 벌자” 밀리의 서재 ‘내가 만든 오디오북’ 체험기

밀리의 서재 ‘내가 만든 오디오북 키트’ 재생 화면. /사진=밀리의 서재

‘당신이 아무리 큰 부자일지라도, 그래서 금은보화가 넘쳐날지라도 결코 나보다 부자가 될 수는 없어요. 내겐 책 읽어주는 어머니가 있으니까요.’ (스트릭랜드 길리언 ‘책 읽어주는 어머니’)

어린 시절 어머니께서는 잠들기 전 늘 책을 읽어주셨다. 가장 좋아하는 책을 들고가 읽어달라고 조르면, 어머니는 침대 옆에 앉아 목소리까지 바꿔가며 소곤소곤 책을 읽어주셨다. 그렇게 한참 책을 읽어가다보면 나도 모르게 고이 잠들어 있다. 훌쩍 자란 지금도 책 읽어주는 어머니가 종종 그립다.

그때 그 시절 어머니의 목소리로 쉽게 오디오북을 제작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선보인 ‘내가 만든 오디오북(내만오)’을 이용하면 된다. 19일 기자는 ‘내만오’ 제작 키트를 활용해 직접 오디오북을 만들어봤다.

“내가 만든 오디오북으로 돈 번다”

내만오는 사용자 참여형 오디오북 서비스로, 지난 1월 출시됐다. 내만오 제작 키트를 통해 본인이 목소리 혹은 인공지능(AI) 목소리로 누구나 쉽게 오디오북을 제작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밀리에 따르면 현재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오디오북만 500권이 넘는다.

내만오 제작 키트는 밀리에서 서비스 중인 도서로 ‘오디오북’과 ‘3분 리뷰’를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디오북은 말 그대로 이용자가 직접 녹음하는 책이고, 3분 리뷰는 영상 독서 후기를 남길 수 있다. 오디오북 키트를 이용하려면 먼저 밀리의 유료 구독 회원이 돼야 한다. 현재는 PC버전으로 출시됐으며, 밀리에서 지원하는 전용 키트로만 이용 가능하다.

내가 만든 오디오북을 통해 수익도 얻을 수도 있다. 내가 만든 오디오북을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다운로드 받은 뒤 3분 초과(3분 1초부터 발생)해 재생한 경우 수익금 100원이 적립되는 구조다. 누적 구독 수익 5만원 이상 발생 시, 출금 신청을 통해 통장에 현금으로 입금된다.

마치 성우가 된 것 같은 느낌…’낭독 스타’ 탄생할까

우선 오디오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만오 키트’를 설치해야 한다. 이후 내가 감명 깊게 읽었던 책이나, 좋아하는 책을 검색하거나 밀리가 추천해주는 인기 도서를 선택하면 오디오북 제작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난다. 기자는 최명숙 작가의 ‘어쩌다, 제주’라는 책을 읽기로 했다.

책의 원하는 문장을 드래그하고, ‘이 문장 추가’ 버튼을 클릭하니 스크립트에 문장이 저장됐다. 내만오는 한권의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지 않고, 평소 책을 읽고 하이라이트로 저장해둔 부분이나 내가 원하는 문장만 직접 발췌해 읽을 수 있는게 특징이다.

‘제주를 처음 찾은 건 서른 살이었다. 그 후, 제주를 다시 찾을 생각을 하게 된 것은 2년 후, 어느 가을날이었다.’ 기자가 녹음한 첫 문장이다. 에세이 분야 도서인만큼, 작가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제주를 찾았을지, 한 문장, 한 문장 음미하고 상상하며 읽어나갔다. 화면 하단에는 내 목소리가 잘 녹음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가 뜬다.

오디오북 제작 전, 한번 틀리면 처음부터 다시 읽어야 하나? 고민했지만 밀리의 서재 ‘내만오’에서는 한 줄마다 녹음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어놨다. 긴 호흡으로 읽지 않아도 돼 지루하지도 않고, 빠르고 간편하게 오디오북 제작이 가능했다.

녹음을 마치고, 최종 발행 버튼을 누르기 전 내 목소리를 확인하기 위해 재생 버튼을 눌렀다. 나도 모르게 손이 오그라들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본인의 목소리를 활용해 녹음하는게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한 인공지능(AI) 성우 목소리 녹음 기능이 마련돼있기 때문이다. 성우 목소리도 꽤나 자연스럽고 생각보다 다양해 기술의 발전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밀리의 서재 ‘3분 리뷰’ 발행하기 캡쳐 화면. /사진=밀리의 서재

유튜브 출시 뒤 인기 크리에이터가 줄줄이 등장했듯이, 밀리의서재 오디오북을 통해 ‘낭독 스타’ 등 오디오북 인기 크리에이터도 등장하지 않을까 기대된다. 하지만 아직 읽을 수 있는 책의 종류가 다양하지 않다는 점 등은 일반 대중들이 만드는 오디오북 생태계 확장을 위한 과제로 보인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유니콘팀 팀장은 “밀리의 서재 내가 만든 오디오북은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형태의 오디오북으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오디오북 시장을 더욱 활성화하는 동시에 오디오북을 전문가만의 영역이 아닌 대중의 참여형 콘텐츠로 확장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오디오북을 직접 생산하는 디지털 프로슈머를 중심으로 새로운 생태계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email protected]

독서가 힘들면 밀리의서재 오디오북 듣기

핸드폰만 있으면 볼 것이 많은 요즘, 오닉스 포크3 전자책을 구매한 것은 독서량을 늘리고 싶어서입니다. 오디오와 비디오로도 재미난 얘기를 볼 수 있고 지식 쌓기가 가능하지만, 상상하면서 집중하기에는 책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종이책이 좋기는 하지만, 전자책은 휴대하기 편하고 확실히 휴대폰보다 눈의 피로가 적어서 좋군요.

오닉스 포크3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여러 가지 전자책 앱을 설치할 수 있는데요, 리디북스와 밀리의서재 두 가지를 비교하다가 밀리의서재로 결정했습니다. 가격을 생각한다면 리디북스이지만, 밀리의서재를 선택한 이유는 딱 하나, 오프라인에서도 다운로드한 책을 모아놓은 “내 서재”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전자책은 항상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출퇴근 때 전자책을 제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 때는 핸드폰의 테더링을 이용하지 않으면 오프라인입니다.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될 때를 대비해서 미리 “내 서재”에 책을 몇 권 다운로드해 놓습니다. 책을 다 읽었거나 지금 읽는 책이 재미없으면 다른 책으로 바꾸려고요. 작은 단말기로 수많은 책을 자유롭게 바꾸어가며 읽을 수 있는 것이 전자책의 장점이지요.

밀리의서재 오프라인

밀리의 서재는 오프라인이어도 내 서재를 열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놓은 책이 있다면 언제든지 바꾸어서 읽을 수 있습니다. 번거롭게 핸드폰의 테더링을 실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전자책에서는 밀리의서재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문 성우가 읽어 주는 오디오북

그런데 최근에는 오디오북 때문에 핸드폰에서도 밀리의서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책하면 눈으로 글을 보면서 머리에 인물과 상황을 그려가며 읽어야 독서라고 생각했습니다. 요즘처럼 멀티미디어 시대에 고리타분한 사고일 수 있지만, 몇 번 오디오북이라고 직접 들어보니 실망스럽더군요. TTS가 읽어 주는 것은 집중이 전혀 안 되고, 딱 한 번 들어 본 사람 목소리는 책을 쓴 저자가 읽어주었는데 정말 듣기 거북하더군요.

독서하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재미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식 쌓기도 이유가 되겠습니다만, 재미있지도 않은 것을 참아가며 읽는 것은 독서가 아니고 학습이죠. 책 읽기는 무엇보다도 책이 재미있어야 합니다. 재미있는 책을 재미있게 읽어야 합니다.

오디오북도 마찬가지입니다. 책을 쓴 분이 자기 책을 읽어 준다는 의미가 있겠습니다만, 그 의미가 저자에게 큰 것인지 아니면 출판사의 생각이 기특한지 모르겠지만, 독자는 듣기 편하고 집중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중요합니다. 저자는 책을 쓸 정도로 지식이 높겠지만, 남에게 책을 재미있게 읽어주는 능력까지 갖춘 분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여러 명의 성우가 드라마처럼 읽어주는 오디오북

이런 생각으로 오디오북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책은 눈으로 읽으면서 상상의 크기를 키워야 한다는 고정 관렴과 TTS나 저자 목소리로 들었던 경험으로 선입견이 생긴 것이죠. 그러다가 매우 재미있게 읽었던 김호연 작가님의 “불편한 편의점”이 오디오북으로 나온 것을 보고 호기심에 들어 보았습니다.

밀리의서재 오디오북 불편한 편의점

아! 전문 성우가, 그것도 여러 명이 인물에 맞추어서 읽어 주네요!! 김호연 작가님의 “불편한 편의점”은 성인 동화책이라고 할까요, 저는 이런 따뜻한 책이 좋습니다. 국내 작가의 작품이라서 등장인물부터 친숙한 우리나라 이름이고 상황도 머리에 그리기 편한 우리 주변의 모습입니다. 카누 커피를 공유가 아닌 곰탱이가 마시고 있다는 대목은 국내 소설만이 주는 재미와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외국 소설은 가끔 이게 뭔 소리인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많은데요, 정 궁금하면 인터넷에서 찾아보겠지만, 읽는 재미는 떨어집니다.

밀리의서재 오디오북 불편한 편의점

여기에 성우가 인물 성격에 맞추어 읽어 주는데, 아~ 이게 또 책으로 읽는 것 하고는 다른 재미가 느껴집니다. 이 책을 두 번 읽었는데요, 읽었던 책이라서 지루할까 했지만, 그것도 두 번이나 말이죠. 아닙니다. 오히려 읽은 기억 때문에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김호연의 “불편한 편의점”을 아직 읽지 않으셨다면 꼭 읽어 보시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정말 재미있습니다. “망원동 브라더스”도 참 재미있습니다. 이 책도 꼭 읽어 보시기 권합니다.

“썬킴의 거침없는 세계사”를 팟캐스트에서 들었습니다. 썬킴 이 분이 워낙 달변가여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역사 얘기를 성대모사를 써가며 방송해 주어서 매우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책으로 나왔길래 과연 어떻게 썼을까 싶었는데요, 개그적은 요소는 글로 힘들겠지만, 마치 앞에서 얘기해 주는 듯 해서 읽는 것도 재미있네요.

“썬킴의 거침없는 세계사”도 오디오북으로 나왔는데요, 혹시나 썬킴이 직접 녹음했을까 했습니다만, 성우분이 읽어 주네요. 썬킴 이분이 들으면 섭섭해 할지 모르지만, 전문 성우가 읽어 주어서 정말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역시 발음이 또박또박 듣기가 편합니다. 워낙 재미있게 쓴 책인데 귀에 쏙쏙 들리게 읽어 주니 너무 재미있습니다.

밀리의서재 오디오북 컨트롤

밀리의서내 오디오북 컨트롤

밀리의서재 오디오북의 재생 모습입니다. 타임라인, 멈춤·재생, 5초 시간 이동, 읽기 속도 등 오디오 앱과 비슷합니다. 가끔 흘려들을 때가 있어서 방금 뭐라고 했는지 다시 들어보려고 5초 전 이동 버튼을 자주 사용합니다. 책 내용이 많아서 타임라인으로 시간 조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것도 작은 화면에 손가락으로 말이죠. 그래서 오디오북 위에 작은 삼각형을 누르면 목차별로 정리되어 있는데요, 차례를 선택하면 해당 시간으로 껑충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이오북 시리즈 목록

애거서 크리스티의 여러 작품이 오디오북으로 올라왔네요. 목차 옆의 시리즈를 선택하면 애거서 크리스티의 추리 소설 목록이 나옵니다. 추리 소설을 좋아하지만, 애거서 크리스티의 책은 읽은 적이 없습니다. 오디오북으로 처음 들었는데요, “나일강의 죽음” 정말 재미있군요. 책으로도 읽으려 합니다.

밀리의서재 오디오북 사용 팁

밀리의서재 오디오북을 들을 때 편리한 팁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오디오북 완독 검색

밀리의서재 오디오 요약과 완독

밀리의서재 오디오북은 요약과 완독이 있습니다. 요약은 말 그대로 책 내용 전체를 담은 것이 아니라 책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는 요약본입니다. 요약본도 도움이 되지만, 책 내용을 모두 담은 완독 오디오북을 찾으려면 돋보기 그림의 “검색” 메뉴에서 “완독”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에서 오디오북을 선택하면 더 정확하게 찾을 수 있지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완독으로 검색하다가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을 찾았습니다. 제목부터 읽고 싶게 하는 책이어서 언젠가 읽어 보려고 했는데 오디오북으로 올라왔네요. 바로 다운로드 받아서 들었습니다.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행동이 상상이 돼서 웃음이 나기도 하지만, 애를 키우고 있는 부모 입장에서 엄마의 절박함이 절절이 느껴지네요. 매우 헌신적이고 현명한 여성입니다. 오우~ 남매의 어린 목소리에서 중년 여성까지 김성진 성우 한 분이 다 하시네요. 신기합니다.

오디오북을 위한 추천 제품

애플 에어팟 프로

오디오북을 듣는다면 당연히 좋은 오디오 제품이 있어야겠지요. 특히, 주변 소음을 제거해 주는 안티앨리어싱 기능을 갖춘 이어폰이나 헤드폰이 있으면 출퇴근에 오디오북을 듣기 좋습…좋을 것입니다. 확실하게 말씀드리지 못하는 이유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유명한 애플 에어팟 프로를 딸에게 주었거든요.

대신에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가지고 있는데, 말이 좋아 노이즈 캔슬링이지 이어폰의 하우징으로 귀 안을 막는 정도로는 주변 소음 정도에 따라 듣기 어렵습니다. 음악을 듣는 것과 오디오북을 듣는 것은 전혀 다릅니다. 음악은 익숙한 소리여서 주변이 시끄러워도 즐길 수 있지만, 오디오북은 목소리를 또박또박 들어야 하거든요.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라면 삼성 기어 아이콘X 2018 정도는 되어야 불편 없이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어 아이콘X를 전철에서 정말 요긴하게 사용했는데요, 찻길에서는 매우 조심해야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한쪽이 고장이 나서 또 사려고 했는데, 단종이 되었네요. 그때 중고라도 샀어야 했는데….

그렇다고 몇 십만 원하는 ANC 이어폰을 또 살 수는 없어서 오디오북은 집에서만 듣고 있습니다.

넥밴드 스피커 EM-W100

밖에서는 전자책으로 책을 읽고 집에서는오디오북을 듣다 보니 목에 거는 넥밴드 스피커 이엠텍 마이씨어터 EM-W100이 참 편합니다. 오디오북에는 헤드폰이나 이어폰보다는 넥밴드 스피커를 적극 추천합니다. 일단 귀를 덮지도, 귓구멍을 막지도 않아서 답답함이 없습니다. 오디오북은 책이라서 한 번 들으면 꽤 오랜 시간을 듣게 됩니다. 시원하게 듣는 것이 편하지요.

핸드폰 스피커로도 들을 수 있지만, 한쪽으로 들리는 모노가 아니라 스테레오로 현장감 있게 들을 수 있어서 몰입하기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화장실에 가든, 베란다로 나가든 자리를 옮겨도 똑같은 음량으로 오디오북을 끊김 없이 들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좋습니다. 단, 소음이 심한 전기 청소기를 돌리면서 들을 수는 없습니다. 넥밴드 스피커에 외부 소음 차단 기능이 있다면 정말 최고일 텐데요.

뒤로 많이 젖히는 무중력 의자에 벌러덩 누워서 한 손에는 맥주캔이나 커피를 들고 가끔 과자를 먹으면서 넥밴드 스피커로 오디오북을 들으면 마치 휴가를 즐기는 것 같습니다.

뒷광고 글 절대 아닙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 얘기!! 이 글은 뒷광고 아닙니다!! 평소에 애용하는 밀리의서재를 사용하면서 알게 된 내용을 블로그에 올린 것뿐입니다. 밀리의서재 업체로부터의 광고나 협찬 이런 거 절대 없습니다. 제 돈으로 구독료 내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를 판매하고 있는 애플은 물론이고 넥밴드 스피커 EM-W100의 이엠텍, 전자책의 오닉스, 아이콘X 2018을 판매했던 삼성하고도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모두 내돈내산했습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다음은 Bing에서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밀리의 서재 vs 윌라의 오디오북 고민된다면? _ 장단점 비교

  • 밀리의서재
  • 윌라오디오북
  • 밀리의서재구독
  • 윌라의오디오북
  • 윌라오디오북정기결제
  • 책정기구독
  • 전자책오디오북비교
  • 전자책오디오북장단점
  • 오디오북장단점
  • 전자책추천어플
  • 오디오북추천어플
  • 전자책오디오북정기구독
  • 밀리의서재윌라오디오북
  • 윌라오디오북후기
  • 밀리의서재후기
  • 윌라
  • 오디오북추천

밀리의 #서재 #vs #윌라의 #오디오북 #고민된다면? #_ #장단점 #비교


YouTube에서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밀리의 서재 vs 윌라의 오디오북 고민된다면? _ 장단점 비교 |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미녀는 괴로워 Ost | 🎧미녀는 괴로워 Ost 모음 | 7곡 | 22분 31 개의 자세한 답변